본문 바로가기

국제

이스라엘 대량학살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일방적인 살육을 벌이고 있는 이스라엘의 전쟁범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역사와 그것의 바탕이 되는 종교에 대해 다루어야 합니다. 현재 이스라엘 군대가 가자지구 주민들을 상대로 펼치고 있는 일방적인 살육이 이스라엘 국민들과 유대인으로부터 정치적 정당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도 이들의 역사와 종교와의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가 선행돼야 합니다.

 

 



                                                                      다음이미지에서 인용



먼저 이스라엘이란 국가의 정치적 정통성이 어디서 오는지 살펴 봐야 합니다. 이스라엘의 건국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시오니즘입니다. 전 유럽을 비롯해 아프리카 등지에 흩어져 살고 있던 '국가 없는 민족'인 유대인들이 시오니즘을 중심으로 이스라엘 건국에 나섰고, 그것이 지금의 이스라엘로 이어졌습니다. 시니즘이란 위키백과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시오니즘 또는 시온주의는 팔레스타인 지역에 유대인 국가를 건설하는 것이 목적인 민족주의 운동이다. 19세기말에서 시작돼 1948년 세계에서 유일한 현대 유대인 국가인 이스라엘을 건국하는데 성공했다. 유대인 국가라는 개념은 기원전 1200년에서 제2성전시대 사이에서 시작되었다. 유대인과 이스라엘을 연결하는 종교적 전통에 토대를 두지만 현대 시온주의는 현세적이며 그 당시 유럽에 존재하던 반유대주의에 향한 반응으로 시작되었다. 



시온주의는 '시온(히브리어 지욘)'에서 기원한 단어로 예루살렘과 이스라엘을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나단 버바움이란 유대계 오스트리아 작가가 처음 사용한 이 단어는 유대인 민족주의(디아스포라 민족주의라고 한다) 운동에 불을 지핍니다. 당시에는 국가를 다스리는 주체가 식민지 정복자가 아닌 그 지역에 살고 있는 민족이라는 민족자결주의가 전 세계적으로 붐을 이루던 시기였습니다. 





특히 1894년에 프랑스에서 발생한 드레퓌스 사건으로 유럽 전역에 반유대주의의 불길이 타오르자 극도의 불안함을 느낀 유대인(기도교로 전향해 영국의 수상까지 오른 리즈테일러와 유럽의 부의 반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진 로스차일드 가문 등은 이스라엘 건국에 필요한 자금의 일부를 대주긴 했지만 시온주의는 별로 탐탁하게 여기지 않았다)들은 이스라엘 건국에 적극적으로 매달렸습니다. 



당시 이 지역은 오스만 제국이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그곳에 거주하는 유대인도 2만 명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시오니즘을 추진하는 유대인들은 오스만 제국을 무너뜨리는 것이 공동의 목표였던 유럽 각국의 정부와 유력 언론들의 지원을 받아 상당한 힘을 지니게 됩니다. 히틀러의 나치가 유대인 절멸을 노린 홀로코스트가 제2차세계대전이 연합국의 승리로 끝나면서 이스라엘 건국은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문제는 무려 3,000년 동안 그곳에 살고 있었던 팔레스타인인 주민들이었습니다.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으로나 팔레스타인 주민들을 예루살렘과 이스라엘에서 내쫒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고, 정치적으로도 국제법상으로도 정당성이 결여된 것이었습니다. 3,000년을 그곳에서 태어나고 살아왔던 민족이 그 땅의 주인이 아니라는 것은 어떤 논리로도 설명이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때 시오니즘에 압도적인 정당성을 부여한 것이 구약성서입니다. 아브라함에서 모세에 이르는 유대인 특정 가문의 족보이자 종교적 역사서였던 구약성서가 현세적 정당성을 지닌 것으로 둔갑했습니다. 구약성서에서 모세를 따르는 유대인들이 야훼 하나님(정의의 신이기도 했다)을 유일한 신으로 떠받들기로 할 때, 야훼는 모세를 통해 유대인들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인 '가나안'으로 인도해주겠다고 약속합니다. 



야훼 하나님이 구원을 보장한 유일무이한 선민이라는 의식도 여기에 근거합니다. 시오니즘 주창자들은 하나님이 약속한 땅인 '가나안'이 현재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살고 있는 가자지구라고 말합니다. 이스라엘의 주장은 유일신이자 창조자인 야훼 하나님이 소유권을 부여했고, 구원을 보장받은 유일무이한 선민이기 때문에 이스라엘 군대가 가자지구의 팔레스타인 주민들을 절멸시키거나 추방하는 것은 신의 뜻이라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음이미지에서 인용



유대인들이 야훼 하나님의 선민이란 없다며, 모든 인간이 선민이라고 한 예수를 한 명의 선지자(예언자) 정도로 여기면서 신약성경을 인정하지 않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미국이란 신대륙에 발을 디딘 청교도들도 유대인의 주장과 다를 것이 없는 예정설(기독교 근본주의의 원형을 제공했다)을 통해 최대 2,000만 명에 이르는 원주민들을 학살할 수 있었던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셈족에서 나온 기독교와 유대교가 세계에서 가장 폭력적인 종교로 변질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도 유일신으로부터 부여받은 선민의식에 근거합니다. 



이스라엘이 일방적 살육행위를 자행할 수 있는 것도 이런 종교적 배경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국 다음으로 강한 군사력을 지닌 이스라엘이 미국 정계와 군산복합체를 쥐락펴락하는 유대계 고리대금업자의 지원 하에, 상대조차 되지 않는 팔레스타인 주민들에게 일방적인 살육을 벌일 수 있는 것도 구약에 나오는 야훼 하나님의 확인할 방법이 없는 약속 때문입니다. 





특정 지역을 3,000년 넘게 살아온 민족이 그 지역의 주권을 가지지 못하는 것은 고사하고, 조상 대대로 그 지역에 살고 있지만, 힘이 없다는 이유만으로 학살을 당하는 것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가 불가능한 일입니다. 자국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국제협약도 파기하기 일쑤며, 선전포고도 없는 전쟁을 제멋대로 일삼는 것도 모자라, 적과 동맹국 모두에게 무기 구입을 강매하는 나라인 미국이 이스라엘의 뒤를 받쳐주는 것도 일방적 살육의 공범으로 단죄돼야 합니다. 



결국 이스라엘 자체가 군대인 이상, 이스라엘이 중동의 석유를 헐값에 확보하기 위한 미국의 항공모함인 이상, 유대인 고리대금업자들이 미국의 정계와 월가를 지배하고 있는 이상, 세계적인 미국의 언론과 미국의 최고 먹거리인 군산복합체를 유대인 고리대금업자가 조정할 수 있는 이상, 이 모든 것의 정당성의 출발을 구약성서에 두고 있는 한 팔레스타인 주민들에 대한 이스라엘의 일방적 살육행위는 막을 수 없습니다. 



                                                                      미디어오늘에서 인용


하지만 하나의 방법이 남아 있습니다. 전쟁광 네타냐휴 이스라엘 총리도, 유대임 고림대금업자도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BDS입니다. 이는 Boycott(불매, 불참 등), Divestment(투자중단), Sanctions(제재)의 약자입니다. 이스라엘이 생산하고 판매하는 모든 것들과, 유대인이 소유하고 있거나 최대 주주로 있는 회사나 언론의 주식이나 생산품들을 구입하지 않는 것입니다. 



오직 이것만이 이스라엘의 민간인 대량학살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역사상 거의 모든 경제공황을 일으킨 주범인 유대인 고리대금업자가 월가와 미 연방준비제도 및 재무부, 주요 언론을 장악하고 있는 이상 이스라엘의 무차별적인 민간인 학살을 막을 수 없지만, 전 세계의 양심적인 인류가 BDS를 실천하면 이스라엘만이 아니라 미국마저 두 손을 들고 항복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자유시장 자본주의의 논리가 지배하는 세상이라면 그것에 가장 적합한 반작용을 통해 불의한 세력의 탐욕과 구조적 부정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작은 실천이 쌓이면 이스라엘과 미국만이 아니라 세상마저 바꿀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예수가 말한 사랑입니다. 개개인으로서의 우리는 약하지만, 연대함으로써 하나가 되는 우리는 무엇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