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뉴스현장에 출연한 김진으로부터 알 수 있는 것



JTBC 뉴스현장에 나온 김진 중앙일보 논설의원의 발언들로 볼 때, 김기춘의 명령하고 정치검찰이 실행하며 새누리당 지도부와 숭박의원이 시간을 끌며 조선·동아일보와 종편들이 밀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현재의 국면이 대반격의 서막을 알리는 것임 확실해졌다. 입만 열면 사드 배치와 폭력시위를 언급하는 김진의 발언들은 박근혜를 이전처럼 얼굴마담으로 세워놓은 채, 또는 박근혜를 적정 시기에 버리는 것을 상정해둔 채, 정권재창출을 위한 친위쿠데타가 이미 완료됐음을 말해준다. 





김기춘의 검찰을 중심으로 보수층이 만족스러워할 만큼의 숙청의 칼날을 휘두르고, 각본에 따른 수사를 통해 향후 진행될 특검에게 완벽하게 한정된 자료를 제출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될 것이다. 정치검찰의 수사과정은 증거인멸과 함께 증거조작이 동시에 이루어질 것이며, 그에 맞춰 친위쿠데타에 성공한 새누리당 지도부가 이명박을 통해 친이계 의원들을 설득해가는 과정이 뒤를 이를 것이다. 



최소 두 달 이상 이어질 이런 과정에서 유권자의 35~40%를 차지하는 박정희 숭배자와 박근혜 콘크리트지지층, 극우 성향의 관변단체와 유권자들이 목소리를 높이며, 성난 시민들의 반대편에 결집하는 것은 필연의 과정이다. 조선일보와 TV조선을 필두로 JTBC 고립화에 나설 것이며, 내년 방송재허가심사를 위한 사전작업이라며 국세청을 동원해 모든 종편의 세무조사를 한다는 형식으로 'JTBC 죽이기'가 진행될 가능성이 상당하다. 검찰이 태블릿PC에서 글을 수정한 흔적이 없다고 공표한 것도 이 때문이다. 


 

책임총리는 손학규(아니면 친위쿠데타 세력의 확답을 받은 제3자)로 가기 위해 몇 번의 우여곡절을 겪을 것이며, KBS와 MBC까지 동원한 친새누리매체의 야당 비판이 갈수록 수위를 높일 것이다. 북한에 대한 국정원(조용한 것이 이들의 암약을 말해준다)의 물밑작업(상상을 초월하는 금품 제공을 약속 같은)으로 충격적인 '북풍'이 일어날 가능성도 상당하다. 국내에서의 대형사고를 일으키는 것도 얼마든지 생각할 수 있다. 



김진의 발언과 표정을 보면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극단까지 가볼 필요가 있다. 국민에게는 전혀 알려지지 않은 형태의 친위쿠데타에 성공한 상황에서 이를 주도한 자들이 정권재창출을 위해 못할 일은 단 하나도 없다. 이번 글에서는 이에 맞서 성난 시민과 야3당, 시민단체 등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았다. 지금까지 확보할 수 있는 정보로를 바탕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아무튼 성난 시민들이 정치검찰을 압박할 필요는 절대 사안으로 떠올랐다. 친위쿠데타의 핵심 전력이 김기춘의 정치검찰이기 때문이다. 동시에 JTBC를 지키기 위한 노력이 함께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손석희를 향한 친위쿠데타 세력의 제거작전이 성공이라도 한다면 그때는 최악의 방법인 폭력적 혁명밖에 남은 것이 없는데, 이것은 전국에서 300만 명 이상이 들고일어나지 않는 한 성공할 수 없다는 점에서 최악이라 할 수 있다.  



일부에서는 청와대로 가겠다는 의사를 표현하는데 서울에서만 100만 명 이상이 모일 때만이 그것이 효력을 발휘하지 그 이하일 때는 필패로 가는 길이다. 조금만 더 힘을 모아야 한다. 전국의 대학생들이 동시에 동맹휴업에 들어가 합류할 때까지만이라도 청와대로 향하는 것은 미뤄둬야 한다. 지금은 KBS와 MBC로 향해야 할 때다. SBS처럼 KBS와 MBC도 JTBC와 힘을 합칠 수 있도록 만드는 일이 가장 시급하다. 



김진이 자유한국당 후보로 나온다니 지랄도 풍년일세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