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

문재인과 김여정의 악수마저 왜곡하는 조선일보


이번 글은 다음의 사진으로 시작합니다. 존재 자체가 사회적 흉기인 조선일보 기사에 나온 사진입니다.





기레기의 제왕 조선일보가 남북관계 개선을 얼마나 반대하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기사입니다. 평양 올림픽 프레임에서 도출된 '자세가 저런 건 기분 탓이겠지'라는 역겹고 저열한 문구는 SNS 마케팅에 가장 많이 쓰이는 방식으로, 통일교육을 받지 않아 북한에 대한 관점이 부정적인 젊은층을 선동하는데 최적화된 것입니다. 안보팔이와 종북몰이, 좌파타령, 재벌 옹호, 가짜뉴스, 수구 찬양, 세대갈등 등으로 먹고사는 조선일보로써는 하늘이 무너져도 남북관계 개선만은 막아야 했을 테니, 이런 쓰레기를 기사랍시고 내보내는 것이지요. 허면, 같은 모습을 CNN은 어떻게 보도했는지 참조해볼까요?





제목부터 다르지요? '역사적인 악수', 다른 수식이 필요없었던 것이지요. 'HISTORIC HANDSHAKE', 대문자로 표기한 단 두 단어만으로 충분했던 것이지요. 트럼프와 사활을 건 전쟁을 치르는 와중에도, CNN은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의 여동생인 김여정의 악수가 의미하는 역사적 중대성을 군더더기 없이 담아냈습니다. CNN의 보도는 전 세계 유수의 언론들이 두 사람의 '역사적인 악수'가 북한의 비핵화와 남북한 관계개선을 위한 초석이 되리라는 것을 있는 그대로 보도한 연장선 상에서 이루어진 것이고요.     





조선일보를 비롯해 동아일보와 중앙일보, 종편과 YTN, 자유한국당과 미래당 등이 떠받들고 빨아주고 숭앙하는 미국의 부통령 펜스와 일본의 총리 아베는 평창 올림픽이 평화 올림픽의 상징으로 자리 잡아가는 출발점ㅡ남북한 동시입장ㅡ에서조차 편협하고 옹졸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회생이 불가능할 정도로 몰락한 제국과 길고 긴 '잃어버린 20년'을 상징하는 두 사람의 무례함은 평화와 공존의 올림픽 정신마저 오염시키는 정치적 천박함의 극치를 보여주었습니다.




대중국봉쇄가 최고의 목표인 미국과 다시 한 번 전쟁할 수 있는 나라를 꿈꾸는 일본의 이익은 미국과 북한의 휴전협정이 유지되는 것을 축으로, 남북한이 극한 대치를 하고 있을 때 최고점을 찍을 수 있습니다. 미국이 유일 제국이었던 시절, 베트남이란 후진국과의 전쟁에서 참패(미 국방부의 <펜타곤 보고서>를 참조)한 후에 케네디와 닉슨에 의해 추진되고 고착화된 한반도의 지정학적 냉전체제는 오바마의 전략적 인내라는 엿 같은 정책 때문에 극도로 악화됐고, 펜스와 아베의 추태와 깽판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들의 꼬봉을 자처했고 자처하는 네 사람의 표정도 보고 가시지요. 



          


'뼛속까지 친미이고 친일'이라는 친형 이상득의 증언처럼, 미일의 이익에 순종하는 외교로 국익에 심대한 피해를 입히는 와중에도 대통령이란 권력을 이용해 나라를 말아먹고 사익을 끝도없이 챙겼던 희대의 사기꾼 이명박(다스는 누구 겁니까?).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서는 보수의 몰락도 마다하지 않는 홍준표(총선 때까지 그래줘!). 통합과정에서 바닥까지 드러난 인격 때문에 대통령병만 부각된 안철수(앞줄에 이명박 있어!). 제 잘난 맛에 마이너스 정치의 달인으로 등극한 헛똑똑이 유승민(수구적 보수관을 가진 합리적 보수? 개뿔!).   




꿔다놓은 보릿자루 같은 이들의 표정과 자세에서 평창 올림픽을 평양 올림픽으로 끌고가지 못한 분함과 공허, 허탈을 볼 수 있습니다. 탁월한 개막식을 보면서 4인4색인 이들의 속마음은 이러하지 않았을까요?'이건희 사면해서 내가 유치한 올림픽인데, 씨부럴!(이명박)' '지랄같이 춥네. 언제 끝나는 거야?(홍준표)' '당명까지 잃어버린, 제가 MB아바타입니다!(안철수)' '안철수는 제꼈고, 이제 홍준표 저 놈만 제끼면ㅋㅋ(유승민).' 평창 올림픽이 남북관계 개선의 전기를 마련하는 평화 올림픽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싫은 이들의 선두에는 조선일보가 있고, 이 때문에 노무현 대통령이 다음과 같은 말을 했던 것이지요.  





조선일보와 TV조선, 조선비즈, 월간조선 등으로 이루어진 조선일보그룹의 퇴출, 그것이 실현되는 날 70년 분단의 아픔은 더 큰 도약을 위한 위대한 시련이었음이 증명될 것입니다. 바보 노무현을 죽음으로 내몬 자들에 대한 가장 우아한 복수와 함께!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