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내일 만 명 이상이 모여야 하는 절박한 이유


모든 언론이 5.18광주민주화항쟁 전야제에서 술판을 벌인 이재명에 대해 일체의 보도를 하지 않았습니다. 민주당은 광주시민들의 목숨과 희생 위에 자리잡은 정당입니다. DJ와 노통, 문통의 정치적 고향도 광주입니다. 문통이 5.18광주민주화항쟁 추모기간 동안 음주가무처럼 광주 영령과 시민들에 불미스러운 일들을 하지 말라고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예전에 이런 일을 민주당 의원들이 저지른 경험이 있어서 이를 방지하기 위한 차원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민주당 당직자는 이에 항의하는 당원과 시민들에게 그게 무슨 대수냐며 비아냥으로 답했습니다. 의원들 중 단 한 명도 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5.18 영령과 시민들, 문통의 당부마저 안중에도 없다는 등 이재명의 파렴치한 행태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 폭로돼도 이재명을 찍겠다는 유권자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긁어 부스럼을 일으킬 이유가 없는 것이지요. 이 상태 이대로 가는 것이 최상의 승리전략이고요.

 

 

민주당은 이렇게 현재의 권력인 문통보다 미래의 권력인 이재명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입으로는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다고 하면서도 더 이상 민주당으로 돌아올 수 없는 문통보다 앞으로 민주당을 이끌 가능성이 대단히 높은 이재명이 더욱 소중한 존재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보다 자신의 정치생명과 최종목표가 중요한 이들이 민주당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일들이 가능한 것이고요.



이동형은 물론 김어준과 김용민 등이 이재명에 대해서는 적극적 방어를 하거나 이얼령 비얼령으로 일관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이들에게는 4년도 남지 않은 문통보다 최대 13(경기지사 4+개헌 후 연임까지 8)이 될 수 있는 이재명에게 줄을 서는 것이 유리하겠지요. 문통이 지지율이 높게 유지되는 동안은 어떤 속내도 들어내지 않다가 힘의 균형이 뒤바뀌는 순간이 오면 본격적으로 이재명을 띄울 것입니다.

 

 

이재명이 경기지사에 오르면 민주당을 장악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더욱 가속화될 것이며, 정의당 같은 진보정당과의 통합, 또는 흡수도 추진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진보대통합이니 대연합이니 하면서. 민주당 장기집권도 귀에 진물이 날 정도로 떠들어댈 것입니다. 인물보다는 시스템이 중요하다며, 시스템 위에 정책을 얹으면 실현가능성이 극대화된다면서 이재명의 모든 흠결과 결격사유들을 파묻어버릴 것이고요.

 

 



언론들은 가만히 있겠습니까? 언제든지 흔들어댈 수 있는 이재명을 제외한 문통의 후계자들을 모조리 흔들어 낙마시킬 것입니다. 음모론적 접근에 너무 경도된 김어준의 한계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재명이 민주당 차기주자들을 각개격파식으로 죽이고 있는 것인데 김어준은 정반대로 보고 있습니다. 그의 뛰어나고 예리한 감촉이 메이저로 올라가며 많이 무뎌진 감이 있습니다. 기득권에 든다는 것이 그래서 무서운 것이며, 늘 깨어 있기가 힘든 것도 이 때문입니다.



기레기들은 보수수구세력의 차기주자가 전혀 없기 때문에 이재명처럼 온갖 결격사유로 넘쳐나는 민주당 차기주자가 그들에게는 최적의 선택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김경수나 조국, 임종석 등처럼 노통과 문통의 적자가 차기주자로 자리잡으면 그들에게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될 터이고요. 이들은 민주화운동의 최전선에 있었고, 최고의 엘리트이면서도 자신을 높이지 않았고, 무엇보다도 패륜적이거나 반인륜적인 일들은 하지 않았습니다, 노통과 문통처럼.  

 


사회적 흉기 조선일보와 천하의 사기꾼 드루킹이 손잡고 김경수를 죽이는데 목숨을 거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노무현을 죽음으로 내몰 때처럼 모든 언론들이 조선일보의 소설을 받아쓰는 것도검찰의 반박은 조금만 다루는 것도 같은 연장선상에서 보면 그 속내가 확연하게 보입니다문통을 진심에서 지지하는 언론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그들의 먹거리가 대폭 줄어든 것이 문통을 당선시킨 시민들의 외면 때문이니까요.



이재명의 지지율에는 이런 것들이 제대로 반영돼 있지 않았습니다. 이재명이 대권행보를 하는 것도 이것을 알기 때문인데, 오직 혜경궁 김씨의 정체만이 이런 흐름에 일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이재명을 문통의 동반자로 생각하며 지지를 보내는 사람들 중에 혜경궁 김씨의 정체가 밝혀지면 경악을 금치 못하며 지지를 철회할 분들이 상당수에 이를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 지금의 민주당은 이재명을 끝까지 밀고 갈 것입니다그를 사퇴시키고 새로운 후보를 내기에는 시간이 너무 없고지금까지 유지해온 스탠스를 변명할 방법이 없습니다현재의 당지도부와 공천관계자들은 이재명을 반드시 당선시켜야 정치생명을 유지할 수 있으며그 이후의 미래를 펼쳐갈 수 있습니다전체 유권자의 4분의 1이 몰려있는 경기도에서 압도적인 지지율을 유지하는 후보에게 잘 보여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은 본능의 차원에서 당연한 것이고요.



김어준, 김용민, 이동형 등의 거대 팟캐스트들도 이들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언론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때문에 내일의 집회에 만 명 이상이 모여야 전환의 계기가 마련된다고 말했던 것입니다. 현재의 상태에서 이재명 목에 방울을 걸 기득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재명이 경기지사가 되면 말할 필요도 없고요. 97만 명의 성남시장 때 75억원의 광고비를 지출했는데 1200만 명의 경기지사가 되면 1,000억도 가능할 터, 누구도 무시할 수 없는 액수입니다.

 


내일의 참여인원수가 거대한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될 것입니다만 명만 넘으면그래서 혜경궁 김씨 수사촉구집회에 탄력이 붙으면 여론환경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현실화됩니다내일의 참여인원수가 대한민국 정치사에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촛불혁명 이후에는 이재명처럼 패륜적인 사람이 정치권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제2의 촛불혁명이 내일의 참여인원수로 결정될 것입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세상은 변하지 않습니다. 내 손에 쓰레기를 묻히지 않은 채 세상을 깨끗하게 할 방법이란 없습니다. 깨어있는 시민들의 조직적인 연대가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이며, 사람이 먼저일 때 더럽고 아니꼬운 꼬라지 안 보고 하루하루가 신명나게 이어지는사람사는 세상이 가능합니다. 경기도민의 입장에서 더럽고 추악한 경기지사를 받아들인 채 4년 동안 함께할 수 없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