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고사 직전인 아고라에서 활동한 덕분에 저는 일베의 공격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하루에도 몇 명씩 돌아가면서 온갖 욕설을 퍼부었고, 제가 변호사를 통해 고소를 진행하자 사라졌습니다. 그 다음에는 저의 글을 되지도 않는 논리로 반박하려고 했으며, 마지막에는 가족까지 들먹이며 살해협박까지 나갔는데 이 또한 변호사 친구와 법적 조치를 취하자 사라졌습니다.

 

 



독자 덕분에 저에 대한 일베의 공격을 알게 됐는데 그때 일베에 접속해 저를 공격하자고 선동하는 자들이 누구인지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재명처럼 가입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매우 드물지만 최근까지도 일베들이 저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손가혁처럼 끈질기고 집요하게 댓글은 남기지 않지만 일베에 가입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그들의 행태를 찾아볼 수 있음은 그때나 지금이나 다르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이재명의 해명을 믿지 않습니다. 이재명이란 검색어만 치면 관련 글들을 모조리 찾을 수 있는데 그들을 때려잡기 위해 가입해야 할 이유가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이재명이 고소고발해 때려잡은 일베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일베에서 저와 관련된 글을 찾으며 제가 경험하고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일베의 언어와 습성, 논리, 행태 등과 왜곡가짜뉴스의 양산과 전파, 변이 과정 등에 관한 것들이었습니다.

 


일베에 오래 머물러 있을수록 노통과 문프, 노빠와 문파, 세월호 희생자와 유족들을 공격하는 논리와 포인트에 익숙해집니다. 일베에서 만들어진 왜곡∙가짜뉴스와 패륜적이고 폭력적인 논리의 글들이 조중동을 비롯해 기레기가 어떻게 확대재생산하며 공생의 관계를 유지하는 지도 알 수 있게 됩니다. 혜경궁 김씨가 이재명과 노닥거리며 쏟아낸 SNS들도 일베에서는 일반적으로 회자되는 것들이었습니다.

 

 

치매 논란처럼 지난 대선후보 당내경선 때 이재명이 문프를 공격하고 폄하하던 말들과 논리들은 모두 다 일베에서 번성하던 것들이었습니다. 바로 이 지점이 제가 이재명을 의심하는 포인트며, 그가 절대로 문프의 동반자가 아니라는 확신을 할 수 있는 근거입니다. 일베 전문가인 김어준이 이재명에게 SNS를 끊이라고 했던 것도 이런 시각에서 보면 그의 실체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무엇이 진실이던 최근의 SNS와 언행을 보면 이재명이 변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궁찾사와 네티즌들이 찾아낸 최근의 SNS들을 봐도 이재명이 변했다는 증거는 찾을 수 없습니다. 자신의 잘못과 과오를 용서해달라면서도 재판비용도 마련할 수 없는 댓글러 4명을 고소하고, 자신을 비판하는 네티즌에게 고소하겠다며 협박하고 공갈치는 행태들도 여전합니다. 이재명과 일베와 손가혁의 교집합이 거기에 있습니다. 

 

 

노통과 문프는 국가의 주인이자 유권자인 시민의 비난과 욕설까지 국민의 권리이자 표현의 자유에 해당한다며 기쁘게 받아들이는 것과 비교하면 이재명은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와 지도자의 덕목에서 결이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이재명은 가난을 무기로 패륜적인 욕설과 극단적인 자기방어본능을 정당화하고 변명하지만 그보다 더 가난했고 고생했던 노통과 문프는 그런 언행을 보이지 않았고, 하지도 않습니다. 

 


정치철학적으로도, 공약과 정책적으로도, 지지자의 분포와 행태도, 살아온 삶의 방식도, 권력에 대한 인식도, 사람에 대한 애정도, 목적을 이루는 수단도 다른 이재명은 결단코 문프와 같은 길을 갈 수 없습니다. 그의 리더십이 무엇이든, 그를 지지하는 이유가 무엇이든, 문프를 비난하고 폄하하기 위해 일베의 논리를 차용한 이재명과 문프를 하나의 팀으로 엮지 마십시오. 문프가 추구하는 가치 중 상당수가 보수적이라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이재명의 구좌파적 언행과는 아닙니다.

 

 

사람이 먼저인 문프가 세월호 희생자를 능멸하고 이용해먹은 자와 꽁냥꽁냥 해온 이재명과 함께 할 수 없습니다. 일베의 논리를 끌고 와 문프를 능멸했던 이재명은 혜경궁 김씨를 포함해 일베의 동반자일지언정 문프의 동반자는 아닙니다. 이재명이 글을 쓰지 않고도 일베의 활동 레벨이 높은 것을 이해하려면 궁찾사와 네티즌이 찾아낸 차고 넘쳐나는 증거들을 확인해 보십시오. 습관적으로 나타나는 언행은 그 사람을 비추는 가장 완벽한 거울이자 현재까지 이어진 과거의 자신입니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


  1. *저녁노을* 2018.05.28 05:19 신고

    이재명...깬 사람인줄 알았는데...
    조금 실망스럽네요.ㅜ.ㅜ

  2. 문파 2018.05.28 05:33

    이성남 이제명박은 지난 대선 경선때 mb아바타와 예능등에서 서로 히히덕거리는것은 둘째치고 당시 문재인 후보를 상대로 일베급 네거티브 했죠...
    손가혁 양아치들은 사실상 일베 그 자체였어요..치매논란부터 시작해서 문준용씨 공격도 바로 그 쓰레기들이었죠.

    설사 그건 과거일이라 치더라도 지금 현재 기레기 언론이 예전 이명박근혜 간철수 수준으로 마구 띄우고 더러운 실체를 보호해주는것이 바로 이성남 이제명박입니다...

    기레기언론이 마냥 띄우고 그 실체를 외면하는 것만으로도 꺼림칙한 종자죠...고군분투하는 문대통령에게 허구헌날 공격퍼부어대는 그 기레기언론이 말입니다.

    이성남은 골수반문도 모잘라서 일베.... 확실히 정체성이 드러난 넘입니다...

    • 과유불급 2018.05.28 07:46

      그를 옹호하고 지지하는 열혈 팟캐와 손가혁은
      과연 그 실체를 알고도 그러는지 되묻고 싶더군요. 인성은 후천적 알꽁이기 때문에 그는 절대 문프와 같은길을 보고가는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음모론이지만 "그의 빽그라운드가 누구이다" 라는 소문은 온라인상에선 꽤 된 내용입니다.더민당 반문세력과 조중동 따까리들이 밀어주는것도
      어느정도 고개가 끄덕여지더군요.

  3. 공수래공수거 2018.05.28 07:50 신고

    민주당 지도부의 선택이 정말 궁금하네요
    분명 이런 문제를 알았을텐데...

  4. 수영강다람쥐 2018.05.28 09:09

    나 비록 묵은이의 지혜를 얻을 나이는 아니지만, 이재명의 그간 행보와 언어들에서 또 그의 얼굴을 보면 인성이 보인다. 자연인 이재명이 쌍욕을 하든 일베를 하던 관여할 바 아니겠지만, 공인으로 정치인으로서는 달라진다.그는 정치판에 있어서는 안될 사람이다.

  5. 2018.05.28 10:53

    비밀댓글입니다

    • 늙은도령 2018.05.29 01:04 신고

      끝까지 싸워야지요.
      방송이 본격적으로 다뤄주면 되는데...

      남경필이 TV토론에서 잘하기를 바라야죠.
      최악의 경우 역선택도 할 수 있습니다.

      유시민의 말처럼 한나라당이 지배해도 나라는 망하지 않고, 우리도 얼마든지 버틸 수 있습니다.
      이재명에게 최대한의 상처를 남겨야지요.
      더 이상은 꿈도 꾸지 못하게 해야죠.

  6. 기안 2018.05.28 14:07

    왜 안돼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모르시나

  7. 2018.05.28 22:47

    비밀댓글입니다

    • 늙은도령 2018.05.29 01:06 신고

      끝까지 갑시다.
      이재명에게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줍시다.
      기득권이 정했다 해도 시민이 뒤바꿀 수 있음을 보여주자고요.

      통치자는 기본적 인격과 품성을 갖춰야 합니다.
      이재명은 인간으로써도 최악입니다.

  8. 힘이되어줄게 2018.05.29 03:42 신고

    흠....

  9. Z(제트) 2018.05.29 08:58 신고

  10. 버터플라이@ 2018.05.29 23:52 신고

    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