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대한민국이 이 세상에서 가장 미국적인 나라라고 수없이 말해왔습니다. 어쩌면 미국보다 더 미국적이라고까지 말하기도 했습니다. 미국의 좋은 점은 외면한 채 미국의 나쁜 점ㅡ소수 엘리트에 의한 지배ㅡ만 도입하는 미국유학파가 대한민국의 지배엘리트를 독점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주장이 가능했던 것입니다. 

 

전광훈 목사와 그 잔당들의 8.15광화문집회도 가장 미국적인 기독교 근본주의자들의 광기 폭발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신의 이름으로 벌이는 이들의 범죄행위는 어떤 타협도 거부하기 때문에 막을 방법도 없습니다. 이들의 일방통행은 하나님과 예수의 이름으로 기독교 근본주의자들이 저질러온 수많은 학살과 전쟁범죄의 연속성상에서 볼 때만 제대로 된 이해가 가능합니다. 

 

알렉시스 토크빌이 《미국의 민주주의》에서 근대민주주의를 출범시킨 이민자의 나라, 미국을 기독교의 나라라고 한 것도, 막스 베버가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에서 칼뱅주의의 금욕, 절제, 근면, 노동의 의무 등을 강조한 것도, 미국 건국의 아버지들이 수정헌법 제1조에서 언론의 자유를 막는 어떤 법도 제정할 수 없다고 못박은 것도 기독교 근본주의의 발흥을 불러온 것들에 불과합니다.  

 

 

중국이 코로나19 펜데믹의 1차 근원지가 됐을 때 국경봉쇄를 목놓아 외친 자들이 미국이 2차 근원지가 되자 일언반구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는 대한민국의 지배엘리트를 독점하고 있는 미국유학파의 반민주적이고 기독교 근본주의적 행태와 반드시 연결시켜 봐야 합니다. 

 

그럴 때만이 우리는 노통의 꿈이었고 문통이 이루어가고 있는 동북아균형자로써 세계를 리드할 수 있습니다. 북한에 대한 반감이 어느 때보다 커졌지만, 평화적이고 민주적인 방식의 통일로 가려면 미국적 편향에서 벗어나 세계를 직시할 때만이 미래세대에게도 환영받을 수 있는 통일이 될 것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가장 미국적인 대한민국의 두 가지 특성에 대해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cv0LufURjs 

 

  1. 그래서 2020.08.18 01:50

    늙은도령님은 윤미향 의원님도 그렇게 보이셨을까요?

    • 늙은도령 2020.08.18 02:00 신고

      무슨 말이죠? 윤미향 의원과 무슨 상관이 있지요? 그녀가 문제가 있으면 법적 처벌을 받을 것이고 반대의 결과가 나오면 그렇게 몰고간 자들이 벌받아야 겠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