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이 현실로 되는 놀라운 변화는 누가, 무엇이,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한 번 저와 같이 가보실까요?  



 





북한의 비핵화와 남북한 공존의 경제 번영을 거쳐 민주적인 방식의 평화통일에 이르려면 이번의 모멘텀을 살려갈 수 있는 장기집권이 필수입니다. 촛불혁명은 그때까지 지속될 것이며, 세대를 뛰어넘어 사람이 먼저인 사람사는 세상에 이르렀을 때 진정으로 성공한 첫 번째 시민혁명으로 인류의 역사에 기록될 것입니다. 지난 겨울 '이게 나라냐'며 촛불을 들었던 당신이 그 주인공이고요.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



  1. 참교육 2018.02.11 07:36 신고

    개회식에 참석한 안철수 홍준표...의 표정이 벌레십은 인상이네요. 저런 모습을 보리려면 가기는 왜 가가지고...
    그나저나 우리의 소원이 이제 조금씩 앞당겨지면 좋겠습니다.

    • 늙은도령 2018.02.11 18:16 신고

      상당히 힘든 과정이겠지만 미국을 어느 선에서 설득해낼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슬기롭게 풀어가야 합니다.

  2. 공수래공수거 2018.02.11 08:34 신고

    평창올림픽이 평화를 실현하는데 그 전기가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3. Peace for universe 2018.02.11 09:25 신고

    평화를 위한 올림픽과

    저주를 퍼붓는 쓰레기 언론 및 정치인...

    누가 정답일지는 명백합니다.

  4. heju 2018.02.11 12:15 신고

    이런날이 오네요..ㅠ감격스럽고 뿌듯 했습니다
    내가 뽑은 대통령이라고 자꾸 말하고 싶어서 ㅎㅎㅎ.안전하고 평화로운 올림픽이 되고 통일로가는 지름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과유불급 2018.02.11 15:01 신고

    MB와 그 똘마니들의 포토제닉은 제가 보아온 어떠한 연예인보다 우아하고 멋있고 아름답게 나왔습니다. 감격스럽네요! 저들의 표정에서 여태까지의 고생과 힘겨움을 보상받고 있음을 느낍니다.
    저장면을 분명히 기억하면서 국민들의 자극제로
    삼고 다시 출발해야 되겠습니다.
    갈길이 멉니다.아직 가야하구요.그래서 더욱 저들을 몰아붙혀야 합니다.없애는게 아닌 뿌리 뽑을때까지...

    • 늙은도령 2018.02.11 18:19 신고

      네, 뚜벅뚜벅 같야지요.
      어렵고 힘든 난관을 하나하나 넘어가며 평화체제 구축에 이르러야지요.

  6. 은샘물 2018.02.11 16:21 신고

    아.. 얼마 전 제천화재로 인해 문대통령의 국민에대한 너무나 안타까운 모습들이 신문과 여러 매체를 통해 보여져서 너무나 마음이 아팠는데~어제 평창에선 조금은 편안해진 대통령님의 환한 얼굴보구선 다시 안심이 되네요. 얼마 전 동생이 그러드라구요. 언니! 방탄소년단 덕질만 하지 말구~ 우리 대통령 안색이 .. 제천화재로 인해 국민들이 느닷없이 또 피해를 입으니까 우리 대통령 안색이 너무나 안좋다라며.~ 그러면서 동생이 하는말 , 울 대통령은 너무나 담는 그릇이 크기에~ 얼굴 표정이 무슨 야당 저것들이 흔든다고~해서 는 절대 안색이 안좋아 보이는게 아니구 화재로인해 피해 입은 가족들에게 국가의 한 수장으로써 너무나 미안하고 어떻게 해 줄수 없는 그런 안타까운 마음에 몇날 몇일을 고민하고 잠도 제대로 이루지 못했을 그런 얼굴이라고.. 하드라구요~~ 아.. 세상에 내동생이 너무나 정확한 대통령의 마음을 읽었구나.. 그러고는 아차.. 뉴스를 찾아 다시 보니 제천 참사현장에서의 대통령의 얼굴이 너무나 국민을 향해 있는 그런 얼굴모습이드라구요. 어떤사람들은 개소리나 지껄여댈거지만 ~ 아직 어린 동생이 그런 심정을 느꼈다니~ 참.. 갑자기 드는 생각들 안도현의 시인데요..우리의 봄 날이 그렇게 쉽게 오지 않겠지요.. 하지만 아픔과 시련과 극복과 또 아픔을 넘어서 언젠간 분단의 아픔도 극복되는 축복이 울나라에 꼭 올거라 저는 믿구요.. 동생이 그런 말을 제게 해 준 이후로 다시 한우리 대통령님 응원에 작은 힘이 되 드려야겠다고 다시 다짐 해 보는 오늘이네요^^

    • 늙은도령 2018.02.11 18:23 신고

      멋진 동생을 두셨네요.
      너무 부럽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사랑하고 지지하는 분들이 이렇게 많으니 반드시 성공한 대통령이 될 것입니다.
      저도 문통이 많이 힘들어하는 것 같이 보여서 걱정했습니다.
      자신의 임기에 국민들이 죽었으니 어찌 마음이 아프지 않겠습니까?
      사람을 무엇보다 중요시 하는 분이니 더욱 괴롭고 자책의 마음을 거두기 힘들었겠지요.
      그렇게 국민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지도자의 덕목이고 문통의 본질이지요.
      노통은 지키지 못했지만 문통을 성공한 대통령으로 만듬으로써 두 분이 우리 역사에 위대한 지도자 반열에 오르도록 최선을 다합시다.
      감사합니다, 문통은 우리가 뽑은 대통령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