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조둥동과 한수원노조는 미래세대에게 뭐라고 말할 것인가?


핵발전은 (일체의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을 전제로) 그것이 가동되는 시기의 사람들에게만 이익이 되는 에너지원입니다. 그 이유는 핵발전의 폐기물들이 최대 수십만 년 동안 방사선을 방출하기 때문입니다. 핵폐기물을 보관하는 별도의 장소가 필요한 것도 이 때문인데, 어떤 나라도 최대 10만 년에 이르는 시간 동안 하나의 시설물을 제대로 관리한다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상식의 수준에서도 핵발전은 미래세대에게 계산하기 힘든 피해를 떠넘깁니다.  





더 이상 핵발전에 의존하지 않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에너지 정책을 격렬하게 반대하는 핵발전 옹호자들이 미래세대의 이익에 대해서는 일체의 언급도 하지 않는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핵발전은 발전소를 건설하고 해체하는 업계와 갈수록 수준이 떨어지는 직원(최고의 인재가 지원하던 원자력공학과의 카트라인을 확인해보라!)을 제공하는 일부 학과, 핵발전은 전혀 모르는 비정규직을 파견하는 용역업체, 이들로부터 광고를 수주하는 조중동 같은 쓰레기언론만 이익이 될 뿐입니다.



핵발전 시장이 800조원이니 하면서 입에 거품을 물고 문재인 정부를 공격하는 핵발전 옹호자들의 주장은 외국의 미래세대는 어찌되던 돈만 벌면 장땡 아니냐는 천박하고 파렴치한 주장을 떠들어댈 뿐입니다. 지구온난화를 내세워 핵발전이 청정에너지라는 주장도 내놓고 있지만, 지구온난화가 급진화(후쿠시만 발전소를  풍비박산낸 쓰나미가 발생할 가능성이 너무 높아진다)되면 발전소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이란 없습니다. 



이런 위험을 피하기 위해 핵발전소의 안전기준을 높이면 공학적으로 투입돼야 할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핵폐기물들을 99% 태울 수 있다는 고온의 원자로가 개발되고 있지만, 그것이 완성될 쯤에는 태양광발전의 에너지저장률도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세계가 탈핵발전으로 달려가고 있기 때문에 태양광패널의 효율성과 가격도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질 것은 불을 보듯 뻔하고요. 재생가능한 에너지원들도 경제성이 높아질 것은 불문가지입니다.



청정에너지원의 비중을 높이면 관련산업의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핵발전소를 건설하고 해체하는 것보다 더욱 큰 시장을 창출할 것도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경주방패장 같은 장소도 더 이상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산업이란 투자의 크기와 정책적 선택에 따라 형성되는 것으로 인위적인 부양도 가능합니다. 이명박근혜 9년 동안 400~500조에 이르는 국민의 혈세를 낭비한 것에 비하면 탈핵발전의 비용은 껌값도 되지 못합니다. 





핵마피아들이 프랑스와 스웨덴을 예로 들며 문재인 정부를 공격하는 것도 대국민사기의 전형입니다. 프랑스와 스웨덴도 탈핵발전이 비율을 낮추고 있습니다. 조중동을 앞세운 핵마피아들이 후쿠시마 핵발전소 폭발의 사상자수를 과장했다고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했지만, 일본의 자민당 정부가 제대로 된 역학조사와 피해조사를 실시했다면 그 이상의 사상자수가 나왔을 것입니다. 유럽에서는 누출된 방사능이 300년 정도 유지되기 때문에 오염 가능성이 높은 일본 제품(자동차 포함)을 수입하지도 않으며, 여행도 자제시키고 있습니다. 

  


그 동안 호시절을 보내며 기득권을 형성하는데 성공한 한수원노조가 대정부투쟁 운운하는 것에 실소를 금치 못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미래세대의 피해는 안중에도 없는 이들의 행태는 기득권노조의 전형입니다. 지금까지 발생한 핵발전소 사고의 대부분이 인재였다는 점에서도 이들의 기득권지키기는 후안무치하고 반인륜적이기까지 합니다. 미래세대의 피해를 담보로 지금까지 잘먹고 잘살았으면 적당한 보상금만 챙기고 다른 직업을 찾을 것이지 대정부투쟁 운운하다니요!!





연구소 단위의 핵발전 연구가 진행되는 것까지 막을 방법은 없지만, 자신의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 문재인 정부의 탁핵발전 정책에 반기를 든다는 것은 미래세대에게 방사능 물질과의 삶을 강요하는 범죄에 다름아닙니다. 핵발전소의 가동을 멈추었다고 전기요금이 폭등할 것이란 주장에는 어떤 근거도 없습니다. 산업용 전기요금은 당장이라도 올려야 합니다. 핵발전에서 벗어나는 데에도 수십년이 걸린다는 사실까지 고려하면 한수원노조의 대정부투쟁은 어떠한 명분도 없습니다.



핵발전은 100만분의 1의 확률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지만 전 세계에 수백 개에 불과한 핵발전 중에서 3곳에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핵발전은 사고가 나기 전까지만 안전한 것일 뿐이며, 안전의 신화는 명백한 거짓말입니다. 핵마피아들의 주장을 신뢰할 수 없는 것은 안전에 대한 그들의 주장이 틀렸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탈핵발전 정책을 광적으로 비난하고 온갖 왜곡과 호도, 거짓 보도를 남발하는 조중동(과 MBC 같은 아류들)은 천벌을 받아도 모자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들이 없는 대한민국에서 살 수 있다면, 그때야 우리는 진정한 의미의 광복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핵발전은 일반인의 언어로 그 실체를 드러내야 하며, 탈핵의 최종결정은 전적으로 비전문가들의 결정에 의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핵발전의 전문가들이란 이미 편향된 사람들이라 그들에게 결정권을 맡기는 것은 미친 짓이나 다름없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