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자한당의 친일행각, 손혜원과 손석희를 문프와 엮어라

손혜원에 이어, 온갖 음모론과 루머를 양산하고 있는 손석희 폭행 혐의가 일파만파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지난 3일 동안 수구꼴통들의 유튜브 방송을 살펴봤습니다. 손혜원과 손석희의 부적절한 행태를 비판하는 것은 진영논리를 떠나 적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두 사람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와 묶어 판을 키우려는 자한당과 수구 유튜버들의 언행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두 가지 목표를 공유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목표는 남북평화체제 구축의 급진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최대한 분산시키는 것입니다. 2차 북미정상회담과 김정은 위원장의 답방이 연이어 실현되면 문프의 지지율이 급등할 것이기에, 이를 최소화하지 못하면 전당대회 흥행과 지지율 상승세에 브레이크가 걸립니다. '기승전-최저임금'으로 톡톡히 재미 본 자한당으로써는 대정부 투쟁 동력이 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정부의 각종 대책으로 전통적 표밭이었던 중소상인들마저 문프 지지로 돌아서고 있어 나경원의 자한당은 하루하루가 좌불안석이었습니다.  

 

 

자한당으로써는 손혜원 논란을 최대한도로 키울 이유가 충분했던 것이지요. 손혜원의 기자회견에 홍영표 원내대표가 동석한 것과 싸움에서 승리해 당당하게 돌아오겠다는 손혜원의 발담그기는 문재인 정부 저격용으로는 최고의 먹이감이었습니다. 이동형과 김갑수, 김용민으로 대표되는 친목질 패거리들의 손혜원 비호하기는 수구 유튜버들의 음모론적 공격을 유발하는데 최고의 먹이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남북평화체제 구축의 청신호가 빛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나경원의 자한당은 김태우와 신재민의 폭로를 이용해 '문재인 흔들기'에 총력을 기울였지지만 완벽한 헛발질로 끝나버렸습니다. 이 때문에 지지율 상승세가 멈췄고, 대정부 공격의 동력만 약해졌습니다. 자한당과 그들의 전위를 자처하는 수구 유튜버들도 이것 때문에 모양새가 구겨지는 굴욕까지 당했습니다. 자한당과 수구 유튜버들이 '이해 충돌 금지'를 위반한 손혜원을 문프와 영부인과 묶는데 주력하는 것도 이 때의 참패를 만회하기 위함입니다. 

 

 

이동형을 시작으로 김어준과 김용민, 정봉주, 새날, 김갑수, 전우영, 황교익, 주진형, 정청래 등이 문제의 본질을 흐리는 방식(손혜원 논란을 부동산 투기라는 프레임으로 몰고가 면죄부를 발행하려는 방식)으로 손혜원을 비호하는 바람에 자한당과 수구 유튜버들의 반발을 더욱 키웠습니다. 문화재청에 진을 치고 있는 SBS와 조선일보 기자들까지 더하면, 손혜원의 무차별 총격질이 대통령 부부는 물론 청와대와 정부, 민주당마저 후폭풍을 방어하기에 급급하도록 만들어버렸습니다.

 

 

두 번째 목표는 일본의 초계기 도발에 따른 자민당 정부(아베 내각)의 막장질에 대한 국민적 분노를 물타기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정체성이 친일에 있음을 부정하지 않는 나경원이 '일본 초계기의 국제법 위반 도발'을 문재인 정부의 외교력 부재로 뒤집어버리려는 발언까지 내놓게 만들었습니다. 친일매국노가 아니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나경원의 발언 속에서 '일본의 초계기 도발'에 대한 국민적 분노를 물타기하지 않으면 전당대회 흥행과 총선 승리도 불가능하다는 초조함이 엿보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손석희의 폭행혐의가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녹취들과 메진저 내용, 경찰 진술 등을 종합해볼 때 손석희는 김웅 기자에게 치명적인 약점을 잡힌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순수하고 정결하며 도덕적인 이미지로 최고의 자리까지 오른 손석희에게 회복불능의 타격을 줄 수 있는 무엇을 김웅 기자가 쥐고 있음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손석희의 팬층과 지지자들의 숫자, 중앙일보와 JTBC라는 거대언론의 힘, 막강한 변호인단을 동원한 지루한 법정싸움 등을 고려할 때 진실이 제대로 드러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로 이 지점을 파고든 수구 유튜버들이 몇 년 전부터 회자되던 '손석희 불륜설'을 수면 위로 끌어올린 주체가 청와대라는 음모론을 마구마구 퍼뜨리고 있습니다. 남북평화체제 구축에 전력을 다해야 하고, J노믹스의 진실과 성과를 알리기에도 버거운 청와대로써는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 이슈를 늘릴 이유가 없음에도 수구 유튜버들이 황당무계한 음모론들을 쉴새없이 떠들어대고 있습니다. 손석희와 문프의 청와대를 하나로 묶어 양자를 모두 쳐내겠다는 심산이지요. 

 

 

그들의 희망사항이 사실로 변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손석희의 기계적 중립을 신앙처럼 떠받드는 JTBC 보도부문을 제외하면 자한당과 수구 유튜버들의 가짜뉴스와 음모론 제기와 확산을 비판하는 언론과 여론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시민의 알릴레오>와 <유시민의 고칠레요>가 손혜원과 손석희 논란을 다루기에 적합하지 않아서 안타깝지만, 청와대가 제대로 대응하고 있어 저들의 목표는 성공하지 못할 것은 분명합니다. 

 

 

 

 

일본의 '초계기 도발'은 외국의 일에 간섭하지 않으려는 트럼프의 고립주의를 이용해 일본을 전쟁할 수 있는 보통국가로 만들려는 아베의 오랜 숙원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것이 가능하려면 미국이 강제한 평화헌법을 개정해야 합니다. 의회를 장악하고 있는 포퓰리스트 정치인 아베로서는 평화헌법 개정 찬성 여론을 끌어올릴 필요가 절실합니다. 아베 내각이 누가 봐도 명백한 도발행위인 초계기 저공비행을 두 번이나 되풀이한 것도 철저하게 계산된 것입니다. 

 

 

일본이란 나라의 특성상, 확실하고 위협적인 적이 나오면 현 정부를 밀어주는 여론이 형성되곤 했습니다. 사방이 바다로 둘러쌓인 국가일수록 이런 성향이 강한데, 숙명적 회의론이 영혼에 각인돼 있는 일본이기에 지지 여론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루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을 참조). 우리의 반발이 클수록, 일본의 도발행위에 대한 국제 여론이 악화될수록 현 정부를 밀어주는 일본의 비뚤어진 애국심이 더욱 위력을 발휘합니다(젊은 여성과 중장년 여성 일부는 예외). 

 

 

친일의 피가 맹렬하게 흐르고 있는 나경원과 자한당이 아베 내각을 감싸고 도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요. 이것을 하나의 신호로 받아들이는 수구 유튜버들이 손석희와 청와대를 묶어 더 이상 저급할 수 없는 음모론들을 쏟아내는 것도 당연한 수순입니다. 자한당이 '방콕 대통령'이란 황당무계한 프레임을 들고나온 것도 손혜원과 손석희를 대통령 부부 및 청와대와 묶는 작업이 나름대로의 성공(또는 실패)을 거두었다고 판단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간헐적 단식 릴레이가 국민적 조롱거리로 전락하자 '방콕 대통령'을 들고나온 것에서 보듯 자한당스럽고 나경원스러운 수구세력들의 모지리 행태들이 블랙코미디를 넘어 지랄발광의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들의 막가파식 프레임 속으로 끌려들어간 민주당의 대응도 아쉽기는 마찬가지이지만,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로써의 깨어있는 시민인 천만 문파가 이 모든 비정상과 역주행을 바로잡으리라 확신합니다, 이전의 저급하고 비열한 공격들도 멋지게 막아낸 것처럼.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