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박근혜는 하야하고, 삼성을 수사하라!


박근혜의 외교 일정 소화와 김병준의 총리 임명(각계의 반응을 체크하고 있는 김병준이 내일 오후의 기자회견에서 임명 거부로 돌변할 가능성도 있다. 이 자는 진정한 친노는 아니지만 노무현의 부관참시에 협력하는 최악의 변절자로 떠오를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까지 어제와 오늘의 상황을 볼 때 박근혜는 마지막까지 자신에게 충성을 표할 자들을 모아 마지노선을 구축한 것으로 보인다. 최순실 일당이 국정 개입을 마음대로 했다고 해도 대통령을 통하지 않으면 실제적인 진행이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에 박근혜가 모든 국면에서 직접 나선 것은 분명해 보인다. 임종범이 검찰에 소환되기 전에 말했다는 '박근혜 직접 개입'도 이런 선상에서 보면 이상할 것도 없다. 재벌들이 찍소리 못하고 거액의 돈을 내놓게 만들려면 박근혜가 직접 불러 압박하지 않은 한 불가능한 일이다



삼성은 별도의 수사가 필요하다. 삼성은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비정상적 합병을 정부의 묵인 속에 진행하고, 합병을 무산시키려는 특정 집단(엘리엇)의 방해를 막기 위해 국민연금을 끌어들이는 등 이재용 체제 완성의 화룡점정인 등기이사 등록을 위해 최순실과 정유라에 공들였을 가능성이 높다. 이것과 함께 미래의 먹거리, 이를 테면 의료민영화를 추진하기 위해 다른 재벌과는 달리 자발적으로 최순실 일당을 도왔고, 박근혜에게 확답을 받아내는 것이 목표였을 것으로 보인다.


 


최순실과 정유라 주변에 언제나 삼성전자가 있었고, 사장급 수준에서 적극적이며 조직적으로 도왔다는 것은 그들의 관여가 상당함을 말해준다. 전임 2인자였던 이학수보다 힘이 세진 최지성 부회장과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는 권오현 부회장이 주도(최근에 삼성그룹 내부에서는 삼성은 '전자와 후자'를 넘어 '전자와 팔자'로 나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냉혹한 구조조정이 진행되고 있다. 필자는 갤럭시 노트7의 베터리 폭발사건도 이런 가혹한 구조조정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익이 높지 않다는 이유로 삼성전자가 초국적기업으로 자리잡는데 협력한 그룹사들을 무자비하게 팔어버리니 이런 그룹에 누가 충성을 할 것이며 품질관리 같은 부수적인 일들에 매달리겠는가? 이들은 이번 사태로부터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갤럭시8의 출시도 앞당기겠다고 했으니, 삼성을 몰락시키는 것은 오너의 황제경영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대가로 자신의 탐욕을 채우며 피도 눈물도 없는 구조조정을 자행하는 최고경영자들이다)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회에 행정부·입법부·사법부·언론·거대 로펌 등에 퍼져있는 삼성장학생들을 제거해야 한다. 다른 재벌들처럼 삼성도 one of them으로 만들어야 한다. 





나라를 말아먹은 최순실 일당이 모조리 사형당해도 사이코패스의 전형인 박근혜는 대통령에서 물러날 뜻이 추호도 없다는 뜻이다. 어차피 대통령에서 물러나는 순간 자신의 목숨도 끝이라고 생각하는 박근혜가 임기 중에는 형사소추(수사를 받는 것과 별개의 것)를 당하지 않는 것을 이용해 악착같이 버티다 보면 반전의 기회가 올 수 있다는 광기에 사로잡혀 있는 것이 분명하다. 오늘 국회에서 '사정당국이 밝힌 것이 아니어서 언론 보도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김규현 청와대 외교안보비서관의 발언도 친위쿠데타의 주역들이 누구인지 말해준다. 이정현 같은 숭박계 의원들의 암묵적 동의 하에 친위쿠데타의 주역이 김기춘이 아니라 박근혜와 이번에 살아남은 청와대 보좌진이었다는 것이 김병준 총리 임명과 셀프 개각에서 분명하게 드러났다. 



결국 문재인과 안철수 등이 분노를 표출하며 박근혜에게 물러나라고 말한 것처럼 분노한 시민들의 힘으로 하야를 이끌어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분노한 시민들과 거대한 국민적 분노를 무시한 채 끝끝내 자신의 길만 가겠다면 청와대로 갈 수밖에 없다. 전국적인 동시다발의 시위도 필요하지만, 박근혜 일당이 이렇게 나온다면 그 대상이 누구던 모조리 쓸어버릴 수밖에 없다. 최재경의 지휘 아래 움직이고 있는 정치검찰과 음지에서 움직이고 있을 국정원, 폭력진압의 명령만 기다리고 있을 살인경찰, 야당의 대선후보와 분노한 시민들과의 이간질에 나선 조선일보와 TV조선 같은 악마의 매체들도 포함된다.  





최순실의 태블릿PC를 확보하고 있는 JTBC의 경우, 전국적으로 박근혜 하야를 외치는 분노한 시민들이 300만 명 정도에 이를 때까지는 정치검찰의 수사와 피의사실 공표, 청와대의 행태를 지켜보며 그에 맞대응하는 형식을 유지할 수밖에 없다. 손석희의 JTBC가 정치검찰 머리 위에서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박근혜 일당의 판 다시짜기가 불가능하지만, 분노한 시민들의 숫자가 박근혜 하야를 이끌어낼 만큼 거대해지지 않는 이상 정치검찰의 주도하는 지리한 공방만 이어질 것은 명약관화하다



야3당이 합의한 특검이 국회를 통과한다 해도 박근혜가 끝까지 광기를 꺾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에 불과하다. 전국적으로 새누리당 의원 사무실, 지역방송국, 관청, 최고 번화가 등에서 하야 촉구 집회를 열어야 하며, 그 분노의 총량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청와대를 향해 나가야 한다. 박근혜가 하야하지 않는 이상 어떤 청산와 단죄도 불가능하다. 박근혜의 하야가 늦어질수록 대한민국은 걷잡을 수 없는 총체적 난국으로 접어들 수밖에 없다. 



모든 힘을 박근혜 하야로 모아야 한다. 이것만이 이 지랄 같은 정국을 하루라도 빨리 끝내고, 박근혜-최순실 '무당독재 공동정부'에 부역한 자들과 집단을 청산하고, 침몰 직전의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박근혜는 하야하라! #삼성을 수사하라!! #박근혜는 하야하라!!! #삼성을 수사하라!!!!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