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의 '파파이스'에서 만든 다큐멘터리 <더 플랜>을 보고 필자는 당시에 최고의 프로그래머에게 자문을 구했던 것처럼,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새삼스럽게 확인힐 수 있었습니다. 전국의 전자개표기를 작동시키는 선관위의 중앙서버의 프로그램에 문제의 프로그래만 삽입할 수 있다면, 미분류의 비율이 1대 1이 나와야 정상인데, 프로그램을 조작하면 1.5 대 1로 수렴(확률적으로 번개를 두 번 맞을 정도라고 하니, 도저히 나올 수 없는 비율이다!)되도록ㅡ가우스의 균형분포곡선의 중앙이 1.5가 되고, 그 좌우로 똑같은 종형곡선이 나머지가 려지는 분포곡선이 나오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전국의 개표소에서 나온 미분류표가 1.5 대 1의 비율에 수렴하도록 프래그램을 짜서 중앙서버에 심을 수 있었다면 박근혜와 문재인이 얻은 실제표의 차이가 얼마이던 간에 박근혜가 무조건 이기게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프로그램의 명령은 전국의 전자개표기가 정상적인 분류과정과는 별도로 무려 3.6%(1000장을 개표할 때마다 36장 비율로 미분류표를 만들어내되 전국적으로 랜덤하게 분포시키면 조작 여부를 발견하기 힘들다) 이르는 초대형 미분류표를 만들어내, 그 비율을 박근혜 1.5, 문재인 1로 만들면 거의 모든 개표소에서 박근혜에게 유리한 결과가 나오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전자개표기에서 1.5대 1의 비율로 3.6%의 미분류표가 나오도록 만들되, 모든 개표기의 평균이 1인 아닌 1.5에 수렴하도록 전국의 미분류표를 랜덤하게 분산시키도록 추가 코드를 작성하면 지난 대선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개표소에서 나온 미분류표의 박근혜 대 문재인의 비율이 1.5로 수렴될 수 있도록 랜덤한 분표를 만들어내면 그만입니다. 전국의 전자개표기에서 나온 비율이 정확히 1.5가 아니더라도 미분류표 모두를 합치면 박근혜 1.5, 문재인 1이 나오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역으로 얘기하면 전자개표기에 의해 제대로 분류됐다고 인정된 총 유효득표의 96.4%에 해당하는 수천만의 표도 일정 부분 조작될 수 있었다는 뜻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확률적으로 볼 때 미분류표는 박근혜와 문재인표가 1대 1의 비율로 나와야 정상인데, 프로그램 조작으로 1.5대 1의 비율로 나오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기존의 분류표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보는 것이 상식적일 것입니다. 모든 표를 수작업으로 재검표하지 못했기에 이런 추론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분류된 표에서 거의 차이가 없거나, 박근혜가 1.5 대 1 이하로만 문재인에게 졌다면 미분류표로 인해 승패가 달라집니다. 평균 0.3% 정도 나왔던 미분류표가 3.6%가 나오도록 만든 것도 제대로 분류됐다고 계산된 것에, 박근혜에게 1.5배 많이 나오도록 조작한 미분류표가 더해질 때 박근혜가 무조건 이기도록 얼마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기권표는 어디에도 카운팅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 나와도 승패에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지난 대선의 개표부정에 대해 여러 가지 얘기들이 나돌았지만,  파파이스의 <더 플랜>에서 과학적으로 밝힌 내용은 탁월한 프로그래머이자 뛰어난 해커가 한 사람만 있어도 얼마든지 실현 가능합니다. 전국의 전자개표기에서 3.6%의 확률로 미분류표가 나오도록 만듭니다. 대신 후보 당 비율을 1대 1이라는 정상적인 분포가 아니라, 박근혜가 1.5장 나올 때마다 문재인이 1장 나오도록 프로그래밍한 다음, 전국의 모든 전자개표기들을 대상으로 0.7~2.9까지 다양하게 분포시키되, 최종적으로는 1.5에 수렴하도록 만들면 <더 플랜>의 결과가 무조건 나옵니다.

 

 

 

 

이는 이중의 속임수인데, 미분류가 유독 높도록 나온 것에 대한 의심을 가지지 못하게 하기 위해 미분류에 박근혜표가 많도록 함으로써 전자개표가 박근혜에게 불리하게 진행된 것으로 만든 것입니다. 박근혜의 미분류표가 많다는 것은 제대로 분류된 것으로 인정받게 된 96.4%의 표도 박근혜에게 불리하게 분류됐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갖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문재인 참관인들에게 미분류표가 유난히 높았다는 사실에는 관심이 가지 않도록 만들거나 미분류표에 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지 못하도록 만든 것입니다. 

 

 

<더 플랜>에서는 이런 해설이 빠졌지만, 프로그램에 대해 깊은 지식이 있는 사람은 얼마든지 추론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밖의 의심들은 별다른 중요성이 없어 무시해도 그만이지만, 미분류표의 조작으로 대선의 승패를 가를 수 있었다는 음모론의 확증실험은 당시의 전자개표기 프로그램 코드를 확보하지 않는 한 확인할 방법이 없지만, 그 가능성은 충분히 입증됐기에 중앙선관위가 <더 플랜>에서 밝힌 내용에 대해 답해야 합니다. 

 

 

만일 개표조작이 전자개표기의 미분류표만으로 이루어졌다면ㅡ그러면 당연히 정상적으로 분류된 표들도 의심할 수밖에 없지만ㅡ<더 플랜>으로 그런 의심이 과학적 정합성을 갖게 됐다는 점에서 중앙선관위는 김어준 등의 주장처럼 수개표와 전자개표의 순서만 바꾸면 개표조작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개표 조작에 다른 방법이 동원된 것이라도 이 하나의 순서만 바꾸면 모든 개표 조작을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대선의 개표에서 무조건 적용돼야 합니다. 모든 언론이 침묵하는 <더 플랜>을 공론화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

 

 

 

 

  1. 공수래공수거 2017.04.20 09:56 신고

    프로그램이 개입될 여지가 잇으면 절대 안 됩니다
    조희팔도 프로그램을 이용해 희대의 사기극을 펼쳤습니다

    정 안되면 수개표 해야 합니다

  2. 참교육 2017.04.20 17:59 신고

    무섭네요. IT시대 진실을 왜곡하는 전자투표의 조작.
    저는 이 분야 잘 몰라서 뭐라고 할 수 없지만 지난 총선이나 대선에서 이루어졌을 수도 있는 이 기만의 조작극을 어떻게 밝혀야할까요?
    전문가가 아니면 이해하기조차 힘든 문제를... 답답한 현실입니다.

    • 늙은도령 2017.04.20 21:11 신고

      중앙서버에 분류에 대한 프로그램을 심어놓으면 원하는 대로 득표율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계를 믿으면 안 됩니다.
      조작이 가능하니까요.

  3. 耽讀 2017.04.21 07:01 신고

    한 가지 든 의문은
    미분류표도 각 정당 참관인들이 확인하지 않나요?
    전국 250 개표소에 있는 참관인들이 자기 개표소 미분류표가
    박근혜가 1.5이상 더 득표한다는 사실을 몰랐다는 것은 아직도 이해 안 됩니다.
    전자개표기와 프로그램 조작은 가능할 수 있지만
    그래도 참관인들이 마지막 개입은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프로그램 조작으로 선관위 누리집 득표수는 조작할 수 있지만
    자기가 참관한 개표소 득표수는 참관인들이 다 알고 있습니다.
    모르다면 직무유기죠. 한 두곳은 가능하겠지만.
    아직도 의문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 늙은도령 2017.04.22 01:43 신고

      그것이 아니라 미분류표를 1.5대 1의 비율로 박근혜표가 많이 나오도록 만들어 역으로 합산시켰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참관인들이 전자개표가 문재인에게 불리하게 작동하지 않았다고 생각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4. 추노 2017.04.21 08:19

    이번 대선에서는 꼭 수개표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국가의 중대사에 부정이 개입될 수 있는 소지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응당 배제되어야 하는 것이건만 아직도 저들은 떳떳하기만 합니다.
    시간과 인력이 더 소요되더라도 이중 삼중의 안전장치를 하지 않는 대선은 위험합니다.
    국민들은 대선의 결과를 빨리 알게 되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공정한 선거를 원한다는 것을 알려야 합니다.

    • 늙은도령 2017.04.22 01:44 신고

      네, 무조건 수개표해야 합니다.
      기계는 생각보다 정확하지 않고, 인식률도 떨어집니다.
      투표소에서 직접 개표해야 합니다.

  5. 연오랑^^ 2017.04.28 10:43 신고

    저는 고로님 말이 맞다고 생각하는데요

    파파이스더플랜편 1시간14분부터 3,4분정도 다시 한번 보시면

    미분류표로 빠진거 수작업으로 검표해서
    다시 합칠거면 어차피 같은표수가 나오는데
    왜 그런 작업을 하냐 묻습니다

    교수 답변이
    박1.5 문1표를 미분류표로 빼돌리는만큼
    다른 실제 미분류표로 채워 넣는다 라고 나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