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왜 전문가들은 인공지능이 인간을 능가할 것이라고 주장하는가?

 

 

인류를 종말로 이끌 수 있는 위협은 참으로 많습니다. 그중에서 지구온난화와 함께 인류가 처한 최대의 위협은 인공지능과 4차산업혁명입니다. 코로나19 같은 전염병과 핵전쟁 같은 4차대전은 예상할 수 없지만 인공지능의 공습은 누구나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공습은 상당 부분 이루어졌기에 다시 처음으로 돌릴 수도 없습니다. 피하고자 해도 피할 수 없는 인류 최대의 위협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지구온난화처럼 인공지능의 공습에 대해서도 먼 나라의 일 보듯 합니다. 지구온난화는 인류를 종말로 몰고갈 정도로 급진적이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인공지능의 경우 안심할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인공지능이 특이점을 돌파하지 못할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밖의 방법으로도 인공지능은 인류의 수중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인류가 그것을 깨달았을 때는 이미 늦어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미래를 일부 천재들에게 맡겨둘 수 없는 이유가 이것 때문입니다. 인공지능과 4차산업혁명이 초래할 미래상을 우리가 지금껏 해왔듯이 정치적으로 해결해내지 못할 이유 또한 없다고 봅니다. 나와 후세대의 미래를 결정하는 일을 해당 분야 전문가와 기업인, 정치인 등에게 맡겨둘 수 없는 노릇이고요.

 

지금이라도 인공지능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가 결정해야 합니다. 이는 과학기술 이전에 정치에 관한 문제이며, 삶에 관한 것입니다. 당장의 삶에 찌들어 미래를 등한시 한 결과가 지구온난화라면 인공지능의 공습은 그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파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몇 편의 영상을 통해 최대한 쉽게 풀어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rhd4OuNy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