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적공동체

10월9일 첫 만남을 가지려고 합니다





제 건강 때문에 미루고 미루었던 첫 번째 만남을 10월9일(금요일)에 가지려 합니다. 지적공동체를 향한 첫 걸음을 띠고자 합니다. 글로는 도저히 전달할 수 없는 것들을 풀어놓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매달 한 번씩은 이런 만남을 가지려고 하며, 그때 제 구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소는 제가 살고 있는 산본과 서울 중에 한 곳으로 정할까 합니다. 첫 번째 만남에 참가하고자 하는 분들은 댓글로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참석 인원이 적더라도 무조건 진행할 것이니, 늙은도령이란 놈의 정체를 알고 싶은 분들은 댓글로 참석 여부를 밝혀주십시오.



첫 번째 만남에서는 현재의 세상을 구성하고 있는 신자유주의에 대해 강의할까 합니다. 질의응답시간도 가질 것이니, 날카로운 질문은 가슴 속에 묻어두시고, 소프트한 질문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생각하고 있지만, 그것은 만나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세상을 이해하고 살아가기 위한 다양한 분야를 다룰 생각이므로 지식을 나눌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저도 만남이 잘 되면 제 인맥을 풀가동하겠습니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가 내년에는 더욱 심각한 상황으로 접어들 것입니다. 힘겨운 시절을 넘기는 방법에 대해 서로 고민하는 시간이 됐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모임 일시 : 10월9일(금요일, 공휴일)

모임 장소 : 산본과 서울 중 택일, 댓글로 남겨주십시오.

모임 시간 : 오후 3~6시  

회비 : 미정(장소 확정된 후 결정), 최소화할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