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어버이연합과 엄마부대의 천적이 나타났다



친일수구세력의 행동대원들 중 어버이연합, 엄마부대는 주로 나이가 많은 사람들로 구성돼 있어 그들의 폭력적인 행패에 제대로 된 대응을 한다는 것이 힘들었다. 모든 것에는 천적이 있기 마련이지만, 이들에게는 그런 것이 통하지 않았다. 최소한 친일파 대통령인 박근혜가 A급전범의 후예인 아베 총리에게 상다리가 휠 만큼의 만찬을 차려준 위안부협상이 체결되기 전까지는 그랬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고귀한 단어를 악취가 진동하는 광기로 뒤바꿔버린 이들은 야만공권력과 쓰레기 방송들, 권력에 기생하는 사법부의 도움까지 받기 때문에 안하무인의 폭력을 난발할 수 있었다. 세월호참사처럼 친일수구세력이 불리할 때마다 나타나는 이들은 권력이 발부한 초법적 면죄부를 바탕으로 불의한 권력에 맞서는 시민들에게 악마와 같은 폭력을 남할하고도 어떤 처벌도 받지 않았다. 



이런 이유들로 해서 일제의 카미카제 특공대와 삼류 사무라이를 연상시키는 이들의 폭력과 행패를 막는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민들은 똥이 더러워서 피하지 무서워서 피하는 것이 아니라는 자조적인 체념으로 이들과 맞서는 것을 피했다. 그 다음에는 야만공권력의 폭력진압이 뒤를 이었고, 자유로운 시민들은 헌법상의 권리를 행사하는 공적 공간에서도 잠재적인 범죄자로 분류돼 끝없는 불안에 시달려야 했다. 



이렇게 민주주의와 법의 지배가 무너진 초법적 공간에서 마음껏 폭력을 휘두르던 친일수구세력의 행동대원들에게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천적이 등장했다. 그들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고귀한 단어를 최악으로 타락시킨 자들의 정반대에 위치해 추악한 폭력을 무력화시켰고 상쇄시켰다. 염화시중의 미소처럼 부처의 깨달음을 연상시키는 그들은 단 네 글자만 사용해 이런 기적을 이루어 내는데 성공했다.





효. 녀. 연. 합. 



그들은 웃는 얼굴로 어버이와 엄마라는 단어를 더럽힌 자들 앞에서 역사의 정의와 보편적 양심, 인간에 대한 예의를 보여주었고, 어버이와 엄마라는 단어를 위로해주었고, 세월호참사 희생자들과 미수습자, 위안부할머니의 절규와 소녀상의 눈물을 딲아주었다. 초법적 폭력은 더 이상 준동할 수 없었고, 효녀들 앞에서 멈춰설 수밖에 없었다. 대한민국 효녀연합은 촛불소녀의 업그레이드 버전 같았고, 이 땅의 민주주의와 법의 지배를 제자리로 돌려놓은 것 같았다.



모든 쓰레기 방송들은 이들을 카메라에 담지 않았지만, SNS를 통해 빛의 속도로 퍼날라지며 대한민국의 미래가 친일수구세력이 창조한 헬조선의 끝없는 연장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분명히 했다. 박근혜 정부의 대한민국은 99%의 절망에 빠져있지만, 효녀연합의 등장과 활약으로 그 빌어먹을 1%의 희망이 활화산처럼 타오를 것을 말해주었다. 촛불은 그렇게 횃불이 되고,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 행동하는 양심으로 타올라 역사와 시대의 정의를 실현할 것이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