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우병우가 '7시간의 미스터리'라도 알고 있는 것일까?



비리백화점 우병우 민정수석을 파면시켜도 모자랄 판에 이석수 특별감찰관을 공격하는 청와대의 광기는 범죄자를 옹호하고 수사관을 비난하는 적반하장과 본말전도의 전형이다. 정치공작의 악취가 진동하는 엠병신(MBC라 쓰고 이렇게 읽는다)의 보도를 근거로 이석수를 공격하는 청와대 홍보수석의 논평은 범죄자라 해도 절대군주의 사람들을 건드는 자들은 누구(언론 포함)라도 가만두지 않겠다는 광기의 표현이다. 





치욕적인 위안부협상부터 시작해 친미사대주의적 사드 배치 결정, 기업의 이익을 위해 국민을 징벌하는 전기요금체제, 아버지의 친일행적을 세탁하기 위한 반헌법적 건국절 논란 등으로 레임덕의 폭풍에 휩쓸린 박근혜와 청와대의 입장에서 부통령으로 회자되는 우병우마저 퇴출되면 모든 것이 끝이라는 위기감에 사로잡힐 수 있다. 이석수가 우병우를 직권남용 등으로 검찰에 고발하자, 청와대 홍보수석이 직접 나서 이석수의 감찰내용 누설이 국기문란행위라고 맹렬하게 비난한 것도 같은 맥락에서 나왔다. 



청와대가 국기문란행위를 들고나온 것은 채동욱과 조응천을 찍어냈을 때 성공했던 논리였기 때문이다. 그때는 쓰레기의 제왕 조선일보가 동원됐고, 이번에는 막장의 제왕 엠병신이 동원됐다는 것이 다를 뿐이다. 문제의 본질은 박근혜 정부의 최고실세인 우병우가 저지른 온갖 비리·부패·횡령·직권남용임에도 이석수가 특정언론의 기자와 나눈 대화를 감찰내용 누설이라며 국기문란행위로 몰고간 것은 '채동욱과 조응천 찍어내기'와 완전히 똑같다.  



채동욱은 박근혜의 정치적·민주적 정통성을 위협(대법원의 판결에 따라 당선무효가 될 수 있다)하는 국정원 댓글사건을 제대로 수사했기 때문에 찍어낼 수밖에 없었다. 조응천도 박근혜의 정통성을 위협하는 '정윤회 문건'을 작성했기 때문에 찍어낼 수밖에 없었다. 이 두 개의 경험을 근거로 추론한다면, 우병우를 민정수석에서 해임시키면 박근혜의 정통성이 흔들릴 만한 무엇을 우병우가 알고 있다는 뜻이 된다. 



우병우가 자신을 해임시키면 '그 무엇'을 폭로하겠다고 버티고 있는지도 모른다. 우병우가 부통령으로 회자될 만큼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렀으니 박근혜의 정치생명을 좌지우지할 '그 무엇'을 알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우병우를 자른다고 국정운영이 불가능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광기마저 느껴지는 청와대의 '우병우 감싸기'는 레임덕을 막기 위한 저항이라고 보기에는 뭔가 석연치 않다.  





탄핵당하는 것도 불사하겠다는 듯한 청와대의 '우병우 지키기'를 설명하려면 그에 합당한 무엇이 있어야 한다. 청와대의 사정을 꿰뚫고 있지만 대법원 판결이 남아있어 조심할 수박에 없는 조응천은 뭔가 알고 있지 않을까? 우병우가 국정원과 군 사이버사령부의 선거개입보다 더욱 파괴력이 있는 무엇을 갖고 있다면, 그에 필적했던 '정윤회 문건'을 작성한 조응천은 그 문건을 처리함으로써 박근혜의 절대적 신임을 얻은 우병우와 관련된 박근혜 정부의 아킬레스건을 알고 있지 않을까? 



필자가 이런 의문을 갖게 된 것은, 친새누리 매체의 두목격인 조선일보가 박근혜의 실정 때문에 보수세력 전체가 몰락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병우를 노렸음에도 청와대가 조선일보의 특기인 '특정인물 찍어내기'를 들고나온 것에 있다. '채동욱 찍어내기'는 조선일보의 주도 하에 이루어진 '박근혜 여왕 구하기'의 성공사례였다는 것을 기억하라. 청와대가 엠병신(KBS가 지원병)을 조선일보의 맞상대로 내세운 것도 우병우의 '무엇'이 엄청나다는 뜻이 아닐까?



아무리 생각해 봐도 국정원과 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개입에 필적하는 '무엇'이란 세월호참사와 관련된 3대의문 중 하나인 '7시간의 미스터리'와 '정윤회 문건'에 나온 박씨 집안의 추잡한 사행활 밖에 없다. 우병우가 박근혜 정부의 최고실세이자 부통령으로 회자됐다는 점에서 청와대 비서실장(김기춘)도 모르는 박근혜의 사생활(정윤헌 문건에 나온 것 포함)을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정치검찰에게 노골적으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청와대의 '우병우 지키기'를 이 두 가지 말고 다른 무엇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



목숨을 걸고 단식에 나선 유경근 세월호유족 대표의 소원이 하늘을 움직이고 야당들을 움직이게 만들고 시민들을 행동하게 만들기를 바란다. 아울러 조응천이 대법원의 판결이란 치명적인 족쇄에서 하루라도 빨리 벗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박근혜의 임기 내에 국민의 힘으로 퇴진시킬 수 있을 때, 대한민국이 반칙과 특권, 차별과 불평등의 헬조선에서 벗어날 수 있다.  

 


 박인비, 여자골프 역사의 신화에 오르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