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양아치보다 못한 한선교, 성누리당의 민낯을 보여주다



집장촌의 양아치라도 이렇게까지 막나가지는 않는다. 전국에 생중계되는 국정감사장에서 더민주의 유은혜 의원을 향해 "내가 그렇게 좋아?"라며 노골적으로 자신의 양아치 근성을 드러내지 않는다. 여성비하가 몸에 밴 자가 아니면 이런 상황에서 노골적인 성희롱 발언을 할 수 없다. 한선교가 '유은혜 의원이 대학 후배여서 잠시 긴장이 풀렸다'고 변명(자백)한 것에서 보듯 (공사를 가리지도 못하는 것을 넘어) 긴장할 필요가 없는 일상에서는 보다 노골적인 성희롱 발언들을 남발한다는 것을 얼마든지 추측할 수 있다. 





국회의장실에 파견된 경찰공무원의 멱살을 잡음으로써 초법적 갑질폭력을 자행한 한선교가, 이번에는 국정감사장에서 개개인이 헌법기관이며 지역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에게 성희롱을 했다는 점에서 의원직 사퇴는 기본일 뿐이다. 한선교의 성희롱은 전국에 생중계되는 국정감사 중에 나왔다는 점에서 이땅의 모든 여성(최소한으로 해도 국정감사를 시청하고 있었거나, 다른 미디어를 통해 시청하고 시청했을 여성)에게 성희롱을 자행한 것과 다를 것이 없다.



진화의 과정에서 직립보행을 선택한 순간부터 인류는 여성의 희생을 담보로 지금에 이르렀다. 네발 동물은 암컷의 궁도가 넓어 출산의 고통이 크지 않지만, 직립을 하면 여성의 궁도가 좁아지기 때문에 출산의 고통이 극대화된다. 평균 40년 정도 지속되는 생리통도 여성이 짊어져야 하는 진화의 대가였다. 다시 말해 인류의 진화는 여성의 희생을 담보로 이루어졌고, 그 때문에 남성 위주의 체제와 문명이 구축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반 일리치의 '그림자 노동'이나 네그리와 하트의 '비물질노동' 등을 언급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현재의 신자유주의 체제가 여성(특히 전업주부)을 철처하게 착취하고 희생시켜 돌아간다는 것은 상식에 해당한다. 패미니즘의 숱한 얘기들을 거론하지 않더라도 여성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하게 진화해온 인류문명의 역사와 구조적 차별에 대해 조금이라도 이해가 있다면 한선교 같은 여성 비하 발언은 나올 수가 없다.  



한선교라는 천하의 양아치가 이것을 알 리도 없겠지만, 여성을 성적 비하의 대상으로 여기는 행태는 대한민국 여성들에 대한 모독이자 폄하여서 그에 합당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한선교 같은 자가 끊임없이 배출되는 것으로 볼 때, 새누리당의 이름을 성누리당으로 바꾸는 것이 방송장악의 달인이자 이명박의 멘토였던 최시중의 정명(正名)론에 가장 적합할 듯하다. 한선교가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스스로 의원직을 사퇴해야 할 것이며,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국민의 힘으로 퇴출시켜야 한다. 





급한대로 한선교의 혀에 전자발찌(전자혀찌?)부터 채우자, 그가 성희롱 발언을 할 때마다 전자가시가 혀로 파고드는 그런 형태의 전자발찌를! 위안부를 자발적 매춘부로 보는 박근혜부터 시작해 성희롱 발언도 서슴지 않는 한선교까지, 정말 가지가지한다. 청년을 중동으로 보내라는 박근혜에 이어 미국산 소고기 전면개방의 주역인 정운천이 청년 10만 명을 오지로 보내라고 하지 않나, 이놈의 지랄 같은 집권세력의 서민과 약자 말아먹기와 개·돼지 취급하기를 언제까지 지켜보고만 있어야 한단 말인가?   



여성에 대한, 청춘에 대한,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도 있다면 이럴 수가 없다. 세상이 아무리 변하고 물질적 발전이 극에 달하고, 초인공지능이 출현해 인간이 만물의영장에서도 밀려난다 할지라도 제발 인간으로 살아있는 동안만이라도 인간답게 살란 말이다. 존재하는 모든 것에 가격이 매겨져 그 크기에 따라 차별과 배제를 난무한다 해도 인간으로 태어났다는 그 이유만으로 모두가 평등하단 말이다.    



짐승과 벌레의 세상은 이만큼 했으면 충분하다. 이제 사람사는 세상으로 돌아가자. #그런데 최순실은? #그러면 차은택은? #그리고 우병우는? #그놈의 안종범은? #강신명과 이철성은? #서창석과 백선하는? #세월호참사는? #백남기씨 사망은? #위안부협상은? #국정교과서? #사드 배치는? #한진해운 물류대란은? #서별관회의는? #메르스대란은? …제기랄, 한도 끝도없이 이어지는 해시태그 행렬이란!!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