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박근혜는 하야를 해서라도 정유라를 지키려는 것일까?


20만명(전국적으로는 30만명)이 모였던 어제의 집회 규모와 참여자의 다양성으로 로 볼 때 박근혜의 퇴진은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고 봐야 한다. 11월 12일에 전국적으로 200만명이 모이면 11월 중으로 하야하는 것도 가능하다. 역사적으로 봤을 때 국민의 3.5% 이상이 정권 퇴진에 참여하면 100% 성공했다는 법칙도 있다 하니 200만명이 박근혜 하야를 외치면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니 조기대선까지 일사천리로 흘러갈 것만 남았다.



최상의 시나리오를 기대하고 있는 필자에게는 그래도 남아있는 하나의 궁금증이 있다. 그것은 박근혜의 배후에 어떤 자들(박정희 사후부터 지금까지 박근혜를 앞세워 절대권력을 휘둘렀지만, 그들도 예상하지 못한 노무현의 등장 때문에 스텝이 꼬여버린 배후의 실세나 그림자 정부로 추정)이 포진해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들이 만천하에 실체가 드러나는 것을 각오하고 전면에 나서는 과정에서 '박근혜와 최순실을 어떻게 설득했느냐'에 있다.





받는 것이 있으면 주는 것도 있는 법이다. 배후의 실세(그림자 정부)가 '헌법이 보장하는 권력'을 넘겨받으면서 박근혜와 최순실에게 무엇인가 약속하지 않았다면 외국으로 도망간 최순실의 갑작스런 귀국부터 박근혜의 2차 대국민담화까지,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는 발빠르고 일사분란한 행보를 설명할 방법이 없다. 상식의 수준에서 볼 때, 배후의 실세(그림자 정부)는 박근혜와 최순실이 거절할 수 없는 약속을 제시했고 박근혜와 최순실이 받아들였을 가능성이 높다. 



우병우에게 설설 기던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박근혜 게이트'의 파장을 최소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정치검찰의 수사도 배후의 실세(그림자 정부)의 약속에 맞춰진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 최순실의 태블릿PC를 확보한 JTBC가 최악의 경우를 대비해 아껴두고 있는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정말로 없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최순실의 태블릿PC에 세월호참사와 관련된 문건들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기에 박근혜와 최순실을 사형이나 무기징역으로 응징할 방법도 없다.



수사권과 기소독점권을 가지고 있는 정치검찰이 배후의 실세(그림자 정부)의 지휘를 받는다면, 박근혜와 최순실에게 사형이나 무기징역을 구형하지도 않을 것이고, 사법부도 그것을 기준으로 선고할 것도 너무나 뻔하다. 정치검찰이 분노한 민심과 여론에 따라 수사를 진행할 리도 만무하고, 그것에 따라 구형을 하지도 않을 것이며, 사법부 또한 정치검찰의 구형보다 가혹한 판결을 내리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 정도의 추론은 누구나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배후의 실세(그림자 정부)가 박근혜와 최순실에게 한 약속 중에 '박근혜에게는 집행유예, 최순실에게는 5년 이하의 징역' 같은 것이 들어있을 가능성은 전무하다. 그 이상의 무엇, 예를 들면 역사상 최악의 헌정 파괴가 '최순실 게이트'에서 '박근혜 게이트'로 흘러가더라도 두 사람이 가장 지키려 했던 것에 답이 있지 않을까? 지금까지 밝혀진 것들을 놓고 볼 때, 방향이 조금 엇나간 '인신공양의 7시간 미스터리'를 빼면 '박근혜 게이트'의 핵심에는 정유라가 자리하고 있음은 부인하기 힘들다.



정유라가 최순실의 딸이라고 생각하면 이 모든 권력형 추문의 본질이 '최순실 게이트'로 규정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이에 비해 정유라가 박근혜의 딸이라고 생각하면 이 모든 권력형 추문의 본질이 '박근혜 게이트'로 규정되는 것도 너무나 당연하다. 주진우 기자에 따르면 최순실이 임신한 적이 없다니 역사상 최악의 추문이 '최순실 게이트'가 아니라 '박근헤 게이트'일 가능성은 더욱 높아진다. 



바로 이런 것들 때문에 지금까지도 '박근혜 게이트'에 국정원의 연루설이 어떤 언론에서도 흘러나오지 않은 것이 너무나 이상하고 비정상적이다. 여러 가지 면에서 논리적 오류를 보이고 있지만, 조금만 방향을 수정하면 국정원의 연루 가능성이 대단히 높아지는 '인신공양의 7시간 미스터리'의 진실(오늘 저녁에 별도의 글로 올릴 생각)과 함께, 국정원이 언급되지 않은 것은 정유라를 보호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부정한 돈'의 세탁 가능성 때문에 독일 검찰이 '박근혜 게이트' 수사에 들어간 것이 몇 주에 이르고, 수없이 많은 기자들과 교민들, 현지인들이 비상한 관심을 표명하고 있음에도 정유라의 은신처를 아직도 발견하지 못했다면, 이런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을 지닌 전문가들이 투입됐다고 봐야 한다. 대한민국 전체를 놓고 볼 때 국정원만큼 이런 일을 잘할 조직은 없다. 신라, 롯데, 플라자, 르네상스 호텔 등에도 국정원의 안가가 있듯이, 해외에도 그런 곳이 없다면 5천억이 넘는 예비비(공개의 의무가 없다)의 사용을 너무 우숩게 보는 것이리라. 



배후의 실세(그림자 정부)는 11월 12일에 전국적으로 200만명에 이르는 분노한 시민들이 '박근혜 하야'를 외치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박근혜를 희생양으로 내놓을 수밖에 없다. 새누리당 지도부의 집단 사퇴를 넘어 해산과 재창당으로 갈 수밖에 없고, 정치검찰의 수사도 속도와 강도를 높일 수밖에 없다. 중국에 있다는 것만 알려졌을 뿐 정유라처럼 어디에 있는지는 모르는(또는 알아도 모른 척하는) 차은택의 귀국과 특검의 출범도 앞당겨질 것이다.  





어쩌면 올해를 넘기지 않고, 11월 중으로도 박근혜의 하야가 이루어질 수도 있다. '총풍'과 '북풍'에서 보았듯이, 배후의 실세(그림자 정부)도 북한과의 비선이 있을 터, 상당 규모의 국지전이 (미국의 묵인 하에) 벌어진다면 모를까, 박근혜의 하야는 시간 문제일 뿐이다. 이 때문에 11월 12일의 '민중총궐기' 참여자가 목표치에 이르지 못하면 '박근혜 게이트'가 장기전으로 흘러갈 가능성도 높고, 예상할 수 없는 대반격도 각오해야 한다



이상의 추론이 터무니없을 정도로 형편없지 않다면, 박근혜의 하야를 하루라도 빨리 이루고 '박근혜 게이트'에 관련된 자들ㅡ이를 테면 명백한 공범인 새누리당과 조선일보, 발등에 불이 떨어진 이명박 일당까지ㅡ을 한 명이라도 더 단죄하려면, 정유라의 은신처를 찾아내 국내로 송환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박근혜와 최순실에 비해 정유라를 압박하는 것이 국정 공백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최선의 방법이다. 



해서, 박정희에서 시작돼 박근혜까지 이어진 40년의 끈질기고 추악하며 패륜적인 악몽을 완전히 종식시키기 위해 성난 시민들이 외쳐야 할 것은 두 가지로 압축된다. #정유라를 송환하라! #박근혜는 하야하라!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