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

총선때보자, 네이버 실검 1위 배후에 자리한 것


광기 어린 '노무현 죽이기'를 통해 이명박근혜 9년의 퇴행을 창출해낸 조중동의 '문재인 죽이기'가, 네이버의 실시간검색어와 댓글부대를 지렛대로 활용해 비트코인 투자자(이하 비트코이너)를 자극하는 것으로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무너뜨리기 위한 조중동의 광기는 부의 불평등과 소득의 양극화를 줄이기 위한 최저임금 비난에 이어, 강남 아파트를 활용해 불로소득을 챙기려는 부동산 투기세력의 준동을 막기 위한 다양한 대책 비난을 거쳐, 비트코인 광란을 바로잡기 위한 규제를 물고늘어지며, 비트코인 투자자(조중동의 기사에 따르면 무려 300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이중에 얼마가 반문세력인지 언급하지 않았다. 찌라시의 가짜뉴스는 이런 식으로 만들어진다!)의 분노를 조장하는 것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31일 오후, 네이버 실검 1위에 오른 '총선때보자'는 검색어는 피해 보상의 불가역성 때문에 고통과 절망에 빠진 비트코이너를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의 최대 고민거리로 만드는데 성공했음을 보여줍니다. 비트코이너의 분노를 '문재인 죽이기'의 자양분으로 끌어들이고 있는 조중동과 댓글부대의 활약 덕분에 '총선때보자'는 검색어에 이어 '지선때보자'는 검색어가 실검 1위에 오르는 것도 조만간 이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유시민이 가장 많이 인용하는 마이클 J. 케이시와 폴 비나의 《비트코인 현상, 블록체인 2.0》을 보면 문재인 정부의 규제가 비트코인을 양성화하는데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음을 말해주는데, 기레기의 원조인 조중동은 이것에 대해서는 일체의 언급도 하지 않은 채 비트코이너(코인카페에 몰려있다!)의 분노를 자극해 '문재인 죽이기'의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평양올림픽 프레임'으로 쏠쏠한 재미를 본 조중동에게 '분노한 비트코이너'는 최상의 먹이감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긍정적 효과가 나타날 최저임금 인상과 부동산 대책을 공격하는 것으로는 자유한국당과 유승민-안철수의 마이너스 해체 연합의 지방선거 승리를 이끌어낼 수 없기 때문에, 총선을 목표로 비트코이너의 보수화에 올인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합니다. 비트코인 광란을 잠재우기 위한 문재인 정부의 규제가 비트코인의 양성화로 이어지지 않는 한 이들의 보수화는 반문재인 세력에게는 유일한 희망이기 때문에 제2, 제3의 '총선때보자'는 실검 1위의 양산은 조중동의 화력이 집중되는 포인트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비트코이너의 분노와 절망은 (그들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조중동의 교활한 이간질과 노골적인 몰아가기에 조금씩 물들 수밖에 없습니다. 네이버의 실시간검색어와 댓글부대의 여론조작과 조중동의 기사화(반대의 순서로 진행된느 경우도 다반사다)는 자유한국당의 어거지 논리로 순환하면서 비트코이너의 의식 속에 반문정서라는 공통의 정서를 구축해 갑니다. 이념적 편향이 없던 비트코이너마저 이런 세뇌공작에 넘어간다면 '총선때보자'는 검색어가 현실화할 수 있습니다.





인지심리학과 뇌과학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본 것을 믿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믿는 것을 보는 것이라고 하는데, 부지불식 간에 이루어진 조중동+네이버 실검+댓글부대의 세뇌공작에 걸려든 비트코이너는 자신의 피해가 문재인 정부의 규제에 있다고 믿게 됩니다. 인지과학의 도움을 받으면 기억을 조작하는 것이 어렵지 않듯, 조중동의 선동질에 노출의 횟수가 많아질수록 자신의 피해가 문재인 정부의 규제에 있다는 인지부조화가 반문정서로 고착화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바람 앞의 촛불'을 언급한 것도, 10년만에 찾아온 남북한의 대화모드에 힘을 실어달라고 부탁했던 것도 조중동의 선동질이 위력을 발휘하는 상황을 경계했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꿈이자 공약인 '사람이 먼저인 나라'도, '소득 중심 경제'도, 이명박근혜 9년의 적폐청산도, 양극화와 불평등의 완화도, 지방분권 개헌도, 보장성이 대폭 늘어난 문재인케어도, 남북 평화체제 구축과 공동번영도 물거품으로 화할 수 있음을 조중동의 '노무현 죽이기'에서 뼈저리게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은 대한민국을 위대한 나라로 만드는 초석이며, 민주당의 장기집권을 이루어낼 후발주자들(박원순, 이재명, 안희정, 임종석, 조국, 정청래, 정봉주, 김경수, 김부겸, 박주민 등)이 정치적으로 성숙해지는 디딤돌로 작용할 것입니다. 조중동과 자유한국당의 영원한 레퍼토리인 좌파타령과 종북몰이, 안보팔이에 비트코이너의 분노가 더해진다면 '문재인 죽이기'의 성공 가능성은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유시민과 양정철의 문재인 정부 합류를 간절히 기원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성공한 대통령으로써 봉하마을을 방문하는 날까지 어용지식인의 일원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트코이너의 마음을 되돌릴 수 없다면,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과 함께,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만남이 부의 재분배를 넘어 부의 분배라는 '분산형 신뢰 네트워크 구축'이라는 원래의 목표로 돌아가는 것에 힘을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