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단층에서 발생한 지진의 원인 중 하나가 북한의 핵실험 때문이라는 전원책의 주장은 과학적 근거(중력이라는 물리법칙과 지질학에 대한 기초지식만 있어도 이런 헛소리는 할 수 없다. 지하 700미터 깊이에서 이루어진 북한 핵실험이 경주 지진의 원인 중 하나라면, 수백 km 이상 떨어졌으며 지하 14km에 위치한 양산단층만 영향을 받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도 없거니와 어떤 병신 같은 전문가가 그런 주장을 하는지 밝혀야 한다. 





홍준표를 밀어내고 최악의 또라이 정치인으로 등극한 정우택이야 그렇다 해도, 썰전에 나와 많은 학자들의 주장이라며 북한의 핵실험을 지진의 원인으로 들먹이는 행태는 사실을 왜곡하고 시청자를 선동하는 전형적인 막말이어서 법적 처벌을 받아도 모자랄 판이었다. 전원책의 막말은 또라이의 전설 송영선이 밤샘토론에서 중국인들을 거지떼로 폄하한 것에 비견할 정도여서 유시민이 불같이 화를 낸 것은 너무나 당연했다. 



일본 후쿠시마 대지진(진도 9,0)과 구마모토 지진(진도 7,3)은 일본열도를 몇 미터 이상 이동시킬 만큼 초대형 지진이었기에, 동해안을 중심으로 한국의 단층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추론은 당연하지만, 북한 핵실험의 여파가 어찌어찌해서 공간이동을 하는데 성공해 양산단층에만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막말의 황제 홍준표도 비웃을 일이다. 북한의 핵실험이 이루어진 곳에서 경주까지는 수없이 많은 단층들이 놓여있는데, 대체 무슨 재주로 그 많은 단층들을 피해냈는지 상상조차 되지 않는다. 



전원책의 주장은 미리 계산된 상태에서 실시된 요격실험에서조차 형편없는 성공율을 보여준 사드미사일 몇 발로 수천 발에 이르는 북한의 미사일을 막을 수 있다는 것과 같은 수준이다. 최소한의 확률적 계산만으로도 사드의 무효성이 명백함에도 북한의 미사일 공격에 대한 자위적 조치라며 떠벌이는 박근혜와 하등 다를 것이 없다. 북한의 핵실험에서 파생된 진동은 초인공지능이 달려있어 모든 단층들을 피할 수 있나 보다.  





게다가 비활성화된 단층들은 핵실험의 여파(진동화된 에너지로 중력의 법칙을 따른다)를 전달하지도 못한다. 썰전 시청자 중에서 물리역학과 지질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도 없는 사람들이라면 전원책의 주장에 휘둘릴 수도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부적절했다. 뭔가 보수세력에 불리한 것만 일어나면 북한에 책임을 돌리면 물타기가 된다고 생각하는 것에서는 전원책과 박근혜가 다른 것이 없었다.  



전원책은 오늘의 막말에 대해 정식으로 사과해야 한다. 그렇게 할 수 없다면 북한의 핵실험이 양산단층에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하는 전문가들을 밝혀야 한다. 그가 주장하는 단두대가 오늘 같은 막말을 남발하는 것에도 적용된다면 전원책은 유죄를 면할 수 없다.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를 강력하게 비판하고 응당한 대가를 치르도록 하는 것과 과학적 사실을 왜곡해서 시청자를 선동하는 것은 전혀 다른 것이다.  



썰전은 종편의 프로그램 중 시청률이 가장 높을 정도로 영향력이 있다. 전원책은 그에 합당한 책임을 질 수 있는 발언이 아니면 확인하고 또 확인한 다음에 말해야 한다. 유시민이 말한 것처럼, 토목에 관한 최고 전문가(필자의 친척 어른도 있다)들도 4대강공사가 이렇게 많은 부작용을 초래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이땅의 전문가들 중에는 지적사기를 남발하는 사이비들이 많다는 것을 전원책이 깨닫기를 바란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





  1. 공수래공수거 2016.09.23 08:06 신고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혹세무민입니다
    순진한 사람들은 믿을지도 모릅니다..

  2. 오감이 2016.09.23 09:12 신고

    썰전을 애청하면서 전원책씨는 비록 저와 반대 이념에 있지만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사람이라 생각 했는데 이번 발언은 실망스럽네요.

    • 늙은도령 2016.09.23 15:18 신고

      저는 전원책이 합리적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 제대로 된 보수가 없기 때문에 전원책이 합리적으로 보일 뿐입니다.
      그가 썰전에서 하는 말들을 하나하나 비판하면 끝이 없는데, 그래도 그런 수준이 보수라도 있기를 바람에 시청하고 있습니다.

    • 오감이 2016.09.23 15:33 신고

      맞습니다. 보수진영에 인사들 중에 제대로 된 생각을 가진 사람이 없어서 그나마 전원책이 합리적으로 느껴졌나 봅니다

    • 늙은도령 2016.09.23 19:52 신고

      답답한 노릇이지요.
      이런 자들이 국가를 다시르니...

  3. 맹그로브 2016.09.23 09:47

    썰전을 통해서 전원책을 조아하시는 분들 많아 진 것 같은 데... 눈치 빠른 늙은 여우 일 뿐입니다. 인기에 제대로 영합 할 줄 아는.... 전 안 믿습니다, 그 양반.

  4. 좌좀박멸 2016.09.23 11:32

    바다건너 동일본지진도 경주지진에 영향을 끼쳤는데 같은 땅덩어리 북한에서 핵실험으로 진도 5이상의 인공지진이 5번이나 일어난게 왜 경주지진에 영향이없겠어?
    활성단층이 움직인거는 수년전 1000km 더떨어진 일본지진보다 300km 북한영향이 훨씬 더크겠지
    북한놈들 편드느라 고생이 많다만 북핵 맞고 병신으로 30년쯤 살게되면 생각이 달라지겠지?

    • 맹그로브 2016.09.23 13:48

      제대로 된 뉴스 좀 보고 다녀라. JTBC 팩트 체크에서 이미 상관관계가 없다고 결론이 났어.

    • 늙은도령 2016.09.23 15:21 신고

      빨갱이 또 왔어?
      이제 너의 조국인 북한으로 돌아가거라~~

    • 동우 2016.10.09 09:58

      강적들 150회 (TV조선)

      이봉규 : 땅밑에 실험한 것인데..
      북한 핵실험이 왜 지진에 영향이 없냐"

      패널로 나온 일본 지진 전문가가 어이없는지 "북한 핵실험은 경주 지진과 관계없다"고 하니까 바로 깨깽대더더만.

    • 늙은도령 2016.10.09 17:39 신고

      논란거리도 안 되는 비과학적 주장입니다.
      물리학이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법은 없고 중력의 경우는 더욱 그러합니다.
      지진파는 일종의 중력작용이어서 과학적으로 공간이동을 할 수 없는 힘의 전달입니다.
      과학적 지식이 기본도 없는 놈들이 떠들어대는 것이라 일고의 가치도 없습니다.

  5. 참교육 2016.09.23 12:27 신고

    종북도 끊임없이 진화합니다. 그런데 이번 진화는 잘못짚은 것 같습니다.

    • 늙은도령 2016.09.23 15:24 신고

      기본적인 추론만 해도 답이 나오는데...
      북한에 대한 인식의 왜곡이 불러온 막말입니다.

  6. 마조갤옷 2016.09.23 13:17 신고

    북한이 한강에 독을풀었다!!
    북한이 한강에 독을풀엇다아아아!!!

  7. 어처구니없다. 2016.09.23 14:14

    전원책의 주장이 맞던 틀리던 그가 그런 것을 주장하는게 무슨 문제지?
    사람이 원인 분석 할 때 자기 주장을 할 수 있는 거고
    그게 무슨 큰 죄라도 되는냥 글을 쓰나?

    전원책이 저런 주장을 하면 왜 범죄 행위인지 말좀 해봐

    지나치게 흥분해서 주장을 하는거 보니 좀 의심스럽다.

    • 늙은도령 2016.09.23 15:25 신고

      모든 것을 주장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법도 필요없지요.
      님은 자유와 자유방임을 구별하지 못합니다.
      주장에도 책임이 따르는 것이고 공적인 공간에서 한 주장이면 더욱더 책임이 따릅니다.

  8. 어류겐 2016.09.26 23:48

    군대도 다녀오고 맞는 말을 많이 할 때도 있어 보수쪽 진영 사람들 중에선 그나마 좀 좋게 본 것이 사실인데 썰전에서 해당 발언이 사실이라면 실망이군요. 농담조로 웃으며 한 발언이 아니라 진담으로 정말 그랬다면 심각한 문제가 있는 발언이 아닐 수 없습니다.

    • 늙은도령 2016.09.27 00:51 신고

      그는 분명히 지진 발생 원인의 1/3이 북한의 핵실험이라고 했습니다.
      보수라는 것은 이땅에 없습니다.
      최소한 전원책이 그렇게도 칭찬하고 자신의 책에 수없이 인용한 칼 포퍼의 <열린사회와 그 적들>이 진정한 의미의 보수임에도 전원책은 그의 사상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의심스러울 따름입니다.
      우리는 잘 모르지만 유럽의 보수들을 공부하다 보면 이땅에는 단 한 명의 보수도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