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궁지에 몰린 대통령 종북논란으로 위기 돌파하나?



모든 국민이 아는 박지만과 정윤회의 권력 암투를 박근혜 대통령은 끝끝내 인정하고 싶지 않은 모양입니다. 박 대통령은 정윤회가 의원보좌관을 할 때 비서관으로 채용한 문고리 3인방(4인방이었는데 한 명은 대선 중에 교통사고로 사망했다)에 대한 절대적 믿음을 가지고 있어서, 하늘이 무너져도 이들을 내칠 수 없는 모양입니다. 정치검찰의 잠정결론은 대통령의 마음에 흡족할 정도입니다.


 



이런 결론을 끌어내기 위해 대통령은 검찰 수사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발언을 수차례나 했고, 청와대에 수사의 칼날을 겨눌 수 없는 정치검찰은 속전속결로 정윤회 문건 유출 파동을 매듭지으려 합니다. 정윤회와 이재만(국민과 언론으로부터 지켜주기 위해 일요일 아침 9시에 소환하는 특혜를 배풀었다)에 이어 대통령의 동생인 박지만 회장의 검찰 출석으로 검찰 수사가 끝을 향해 달리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의 회유와 압박을 받은 최 경위가 유서를 남긴 채 자살을 선택했습니다.



최 경위가 남긴 유서에는 검찰이 문건 유포자로 지목한 한 모 경위가 청와대 민정수석실 회유로 자신에게 모든 죄를 뒤집어씌우려 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JTBC는 유서의 내용이 사실임을 뒷받침하는 한 모 경장과의 통화 녹취록의 일부를 보도했습니다. 신변에 위협을 느낀다는 한 모 경위와 그의 변호인, 청와대가 이를 부정하는 바람에 청와대와 JTBC 간의 진실게임은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결과에 따라 한 쪽에 치명타를 입힐 이 진실게임이 문건 파동의 거대한 변곡점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정윤회 문건 파동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청와대 민정수석실을 수사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던 검찰은 기존의 수사가 끝나면 청와대를 수사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범계 의원은 정윤회 문건의 유출경위서를 폭로해 문건 파동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그가 폭로한 문건에는 통제불능의 권력 다툼이 벌어지고 있는 청와대가 ‘개판’이라는 표현까지 등장합니다.



이밖에도 여러 가지 의혹들과 증언들이 계속해서 터져 나오고 있는 등 대한민국은 청와대 발 정윤회 문건으로 극도의 혼란 속으로 빠져들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단 한 사람,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달려가고 있지만 정작 대통령 본인은 종북 콘서트를 언급하며 일전불사를 마다하지 않겠다는 결기를 보여주며  벌거벗은 임금님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문고리 3인방을 끝까지 수호하려고 할수록 정윤회 문건의 파장은 정권의 운명을 풍전등화로 만들고 있습니다. 문건 파동의 흐름이 갈수록 불리하게 흐르자 새누리당은 초조함의 발로를 김대중과 노무현의 민주정부 10년으로 물타기하는 시도에 들어갔습니다. 종북논란을 극대화하는 것은 필수 레퍼토리이고요.





통진당 해산청구소성에 대한 헌재의 판결이 가까워지고 있는 상황까지 고려하면, 박 대통령의 무능력과 무책임이 대한민국을 극한의 이념대결로 몰아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대통령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문고리 3인방은 정윤회 문건의 파장을 어디까지 몰아갈 생각일까요? 보수층을 자극하는 보수언론과 종편들의 선동이 더욱 격화되는 것은 아닐까요?

 


박근혜 대통령의 현실 부정이 계속되는 한 대한민국을 극도의 혼란으로 몰고 갈 정윤회 문건은 국민의 기억 속에 회복 불가능한 상처를 남길 것입니다. 대학교가 방학에 들어가면 극단적 이분법에 따른 혼란은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고3 일베의 백색테러에서 볼 수 있듯이 양 진영의 갈등은 극우와 극좌의 충돌로 치달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박 대통령이 해결의 열쇠를 쥐고 있지만, 그것을 사용할 생각이 없는 것인지 정윤회 문건 파동은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듯합니다. 끝을 모르고 상승한 전월세가 때문에 고사 직전인 서민들은 세월호 참사의 슬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수많은 희생을 불러올 대한민국의 침몰을 감당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문고리 3인방이 대통령의 뒤에서 옥쇄를 선택한 것이라면 대한민국과 국민의 희생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