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안철수가 너무나 고마운 청와대와 새누리당

 

 

 

안철수의 막가파식 행태에 박근혜와 새누리당이 고마워 죽을려고 한다. 자신들이 해야 할 일을 안철수가 다 해주고 있으니 표정관리가 힘겨울 정도다. 기울어질대로 기울어진 운동장 때문에 총선 승리는 따 놓은 당상이지만, 안철수를 앞세운 비주류들의 분탕질 때문에 개헌선에 이르는 압승도 가능해 보인다. 박근혜가 여당 지도부를 불러 (야당을 극단까지 밀어붙이자는) 대국민 여론전을 전개한 것도 안철수 덕분에 눈부신 광채를 발했다.

 

 

 

 

지난 대선 이후 문재인을 죽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음에도 마땅한 결실을 얻지 못했던 집권세력으로서는 가만히 앉아서 야당이 침몰하는 것을 지켜보기만 하면 된다. 안철수를 끌어안으면 주류와 지지자의 반발이 커질 것이고, 분당을 각오하면 총선 참패를 피할 수 없을 것이기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문재인 대표의 처지를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집권세력으로서는 대국민 여론전으로 야당을 압박만 하면, 야권의 분열은 더욱 커지고 안철수에게 힘이 실리는 것은 당연지사다.    

 

 

노동자나 사회적 약자의 손을 잡아준 적이 없는 안철수가 새누리당의 세작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안철수의 최후통첩은 박근혜를 방불케하는 권위주의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착각에서 나오는데, 그의 일방통행이 계속될수록 야권의 분열은 가속화될 수밖에 없다. 혁신전당대회 개최가 목적이 아닌 안철수의 요구는 문재인이 대표직에서 물러나지 않는 한 계속될 것이고, 비주류들은 공천이 결정될 때까지 내부에 남아 문 대표를 흔들어댈 것이니, 야당의 분열상은 전통의 지지자들에게도 피로감을 줄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고, 쓰레기 같은 언론들은 이를 확대포장하고 있다.

 

 

(박근혜는 철저히 외면하고 있는) 책임 정치가 민주주의의 핵심 중 하나고 대선을 도와준 것에 대한 보답까지 생각한다면, 문 대표는 정치적 정체성이 우파에 있는 안철수에게 탈당의 명분을 확실하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 그가 홀가분하게 떠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은 야권의 분열을 최소화하고, 호남 사람들의 선택을 자유롭게 해주고, 당 혁신위의 혁신안을 실천할 수 있는 삼중의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문재인 대표는 대신, 노무현 대통령이 그랬던 것처럼, 정권 탈환을 염원하는 국민들을 믿어야 한다. 그들은 안철수의 분탕질이 새누리당을 위한 세작질과 같음을 알 만큼 정치적으로 성숙돼 있고, 불리한 싸움이라도 마다하지 않고자 한다. 박근혜의 광기에 바짝 엎드린 쓰레기 언론들을 염두에 둘 필요도 없다. 그들의 도움이 없어도 총선에 승리할 수 있다는 결단을 보여줘야 중도로의 외연 확장도 저절로 이루어진다. 

 

 

 

 

진보 진영은 언제나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싸워왔으며, 민주정부 10년이라는 기념비적인 승리도 거뒀다. 독재 정부의 야만적인 탄압과 폭력에도 굴하지 않았으며, 억압과 착취 속에서도 대한민국을 경제규모 10위권의 나라로 만들어냈다. 문재인 대표는 당 내부만 보지 말고 당 밖의 국민들을 봐야 한다. 그들을 믿어야 한다. 그것이 민주공화국의 지도자가 가져야 할 첫 번째 덕목이며, 모든 정치적 정당성의 원천이다. 

 

 

국민이 포기하지 않는 한 3.1운동과 4.19혁명, 5.18민주화운동과 6.10혁명의 정신은 역사의 전면에서 흐를 것이다. 언젠가 때가 이르면 그것은 거대한 파도로 일어나 악취나는 세상의 쓰레기들을 모조리 쓸어갈 것이다. 문재인 대표는 더 이상 안철수에게 연연하지 말고, 국민의 정치적 역량을 믿어야 한다. 야당이 국민 속으로 내려오는 것에 답이 있으며, 야권 통합과 정권 탈환은 그럴 때만이 이루어진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