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의 하루하루가 역사라는 느낌을 지을 수 없습니다. 돈만이 버는 속물변호사에서 가시투성이의 밭길로 들어선 인권변호사로, 꽃길이 보장된 정치 1번지를 떠나 누구도 넘지 못한 지역주의에 도전함으로써 바보를 자처한 노무현의 도전과 열망이 이땅의 기레기와 적폐를 하나씩 격파해가는 조국의 반격에서 되살아나는 것을 봅니다. 

 

노무현 죽이기로 재미를 본 이땅의 모든 적폐들이 어리석은 국민들까지 농락하고 동원해 조국을 죽음 직전까지 몰고갔지만 하루하루가 지옥같았던 고난의 세월을 의연하게 버텨낸 조국과 그의 가족이 이땅의 적폐들을 하나씩 쏙아내는 과정에서 노무현의 여정과 뚝심, 향기가 되살나고 있음을 봅니다. 

 

검찰과 기레기의 시간이 더 이상 불가능한 공판중심주의를 통해 자신과 가족을 죽음으로 내몰았던 모든 조작과 거짓, 왜곡들을 하나하나 무너뜨린 조국이 월간조선 출신의 우종창을 법정구속시킴으로써 위대한 반격의 서막을 올렸습니다. 그렇게 적폐의 시간이 가고 조국의 시간이 왔음을 만천하에 알린 그는 자신의 딸을 능멸한 자들을 고발함으로써 오랫동안 하지 못한 아버지의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딸이 부모의 경력 때문에 짐승보다 못한 놈들의 비열하고 파렴치한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힘들어했을 때 조국의 마음과 영혼에 얼마나 깊은 상처가 났으며 속으로 속으로만 눈을 삼키며 울부짖어야 했겠습니까? 자신의 딸을 지켜주지 못한 아버지로써 단 한 순간이라도 얼굴이나 들고 살 수 있었을까요?

 

자신의 딸을 물어뜯으며 씹고 즐긴 놈들을 고발한 조국의 반격에 세상 누가 돌을 던질 수 있겠습니까? 익명성과 표현의 자유 뒤에 숨어서 짐승보다 못한 짓들을 자행해온 벌레들에게 그것에 합당한 대가를 치르게 하는 것은 정의 실현이자 지켜주지 못했던 딸에 대한 아버지로써의 최소한의 속죄입니다. 

 

세 번째로 채널A와 TV조선 기자를 고발한 것은 그가 왜 천재인지 말해주는 것이며, 그가 벌이고자 하는 전쟁의 규모가 모든 적폐들에 해당한다는 선언이기도 합니다. 조선일보로부터 사과를 받아낸 것은 아주 작은 결실에 불과합니다. 그것은 하나의 에피소드에 불과합니다. SBS 이현정 기자를 비롯해 KBS의 법조팀장 등이 다음 번 타겟이 될 것은 불을 보듯 뻔합니다. 

 

 

국대떡복이 사장에 대한 고발은 상상도 못한 일이었습니다. 자신이 코링크를 통해 중국 공산당의 지원을 받았다고 주장한 김상현에 대한 고발은 조국의 전쟁규모가 적폐의 완전 청산 수준에 준할 만큼 크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더 이상 정치할 생각이 없어 보이는 조국은 이런 방식으로 대한민국의 적폐들을 없애버림으로써 제2의 독립운동을 벌이는 것 같습니다. 

 

노통의 비극적인 죽음 이후 이땅에서 지역주의 악령은 거의 대부분 사라졌습니다. 10년 정도만 더 지나면 대구경북 지역에서도 민주진보 진영의 당선자들이 줄지어 나올 것임은 지난 총선의 득표율이 말해줍니다. 문제는 지역주의를 넘은 후에도 끈질기게 살아남은 국민들을 분열시키고 조작과 선동을 일삼는 자들입니다. 

 

조국은 이런 자들도 손보려는 것 같습니다. 그는 익명성과 표현의 자유를 빌미로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무력화시키는 자들을 이땅에서 솎아내려는 것 같습니다. 해방 후 악질적인 친일부역자들을 처단하지 못한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결기가 조국이 벌이고 있는 적폐와의 전쟁에서 진득하게 묻어납니다.  

 

저는 지금 노무현의 부활을 보는 듯합니다. 한 명의 깨어있는 사람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그 살아있는 생생한 증거들을 보고 있는 듯합니다. 유시민 이사장이 자신만의 정치를 했듯이, 조국도 자신의 정치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세상은 이렇게 좋아지고 사람사는 세상으로 성큼 들어섭니다. 

 

그때 우리에게는 노무현이 있었고, 지금은 문재인과 조국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로써 하여 행복할 수 있으며 희망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루하루 정의의 역사가 이루어지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에밀 졸라의 말을 빌리자면, 진실이 전진하기 시작했으니 무엇도 그것을 막지 못하리라가 아니면 무엇이겠습니까?

 

조국 화이팅! 당신 자체가 역사입니다. 역사의 창조자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aOjVcmP0eo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