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재명 지지자의 공통점과 석학들이 말하는 기본소득의 문제점

 

예전의 손가혁처럼 이재명 지지자들에게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재명이라는 정치인의 품성과 지식, 성찰, 범죄경력, 각종 정책, 발언, 강연, 저작 등처럼 일생에 걸쳐 그를 형성한 가치관과 세계관 등에 대해서는 침묵하고 정책들의 실현가능성에 대해 확인해보지도 않은 채 무조건 지지합니다.

 

이들이 이렇게 확증 편향과 집단극단화에 빠진 이유도 넘치도록 많지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보편적 기본소득입니다. 두 번째는 '권위적이고 폭력적인 지도력'을 '하고자 하면 반드시 하는 지도력'으로 오독해 기득권 위주의 대한민국을 뒤집어버리고 싶은 욕망의 표출입니다.

 

이밖에도 몇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모든 것들이 일부 경제학자와 미래학자의 문제투성이 주장만 주구장창 떠들어댈 뿐입니다. 단 한 번도 제대로 된 검증과정을 통과하지 못한 기본소득주의자들의 일방적인 주장만 가지고 모든 것을 재단하는 이들의 주장이 어디에서 연원하는지 다루었습니다. 

 

그 다음에 세계적인 경제학자와 인공지능 전문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석학들이 기본소득에 반대하는 이유를 다루었습니다. 이재명의 지도력에 대해서는 앞선 영상에서 다루었기에 생략했으며, 저에게도 많은 비판을 받았던 홍남기 부총리가 이재명의 발언에 '철 없는 소리'라고 한 것은 국가부채에 대한 통화주의자들의 주장을 재무경제학적으로 설명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 영상으로 미루었습니다. 

 

이번 홍남기 부총리의 발언이 99.99% 옳고 이재명의 발언이 99.99% 틀리다는 것을 그 영상에서 다루겠습니다. 그럴 경우 좀 어려울 수 있어서 모든 분들이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풀어낼 방법을 찾느라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몇 번 정도의 연습영상을 찍은 후에나 업로드할 영상이 나올 것 같습니다. 

 

대법원에서 검찰의 기소에 관해서만 무죄취지로 파기환송된 이후, 박원순 시장이 비극적인 선택을 한 이후의 이재명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사사건건 문재인 대통령과 각을 세우며 자신의 위상을 수직상승시키려는 행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를 지지하고 밀어주는 온갖 진보스피커와 유튜버들이 얼마나 편파적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거짓말과 위선적인 행태도 마다하지 않는 자들은 보수우파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진보좌파에도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찢빠들처럼 문파라는 가면을 쓴 채 온갖 못된 짓들을 자행하는 극렬 문빠들이 있는 것처럼요. 민주장 내에서 말도 안되는 내부총질만 하는 자들과 함께. 

 

 

https://youtu.be/GOjltUVfP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