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블로그 글들

블로그 조회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제가 오랫동안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조회수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다음과 같은 것들입니다. 글의 질도 중요하지만 블로그에 올리는 글은 전략적인 접근도 중요합니다. 블로거로 첫발을 내딛었거나 조회수를 올려야 할 시기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1. 제목이 반이다 : 엄청나게 많은 분들이 블로그 활동을 하기 때문에 제목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독자의 호기심을 잡지 못하면 썰렁~



2. 첫 번째 문단에 집중하라 : 제목에 호기심을 느껴 들어온 독자는 첫 문단은 제대로 읽습니다. 여기서 호기심이 줄어들면 고정 독자가 될 확률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3. 마지막 문장을 신경 써라 : 보통 블로그 글은 F자 형태로 많이 읽습니다. 처음은 거의 다 읽지만, 별로 재미없으면 아래로 내려갈수록 F자 형태로 대강 봅니다. 그래서 마지막 문장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고정 독자가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4. 링크를 활용하라 : 티스토리를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는 분들의 블로그를 링크해서 매일같이 방문해서 추천을 눌러주십시오. 댓글을 남기면 최상이고요. 그러면 기본 독자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서로 상부상조하는 것입니다.



5. 유입경로에 화답하라 : 관리자를 통해 들어가면 유입경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보면 링크하지 않은 분들 중에 특정 글을 읽은 분의 주소가 나옵니다. 그럴 경우 반드시 클릭해서 상대방 글로 읽어야 합니다. 링크를 최적화하는 방법도 됩니다.



6. 유입키워드를 살펴라 : 관리자를 통해 들어가면 유입키워드가 나옵니다. 그것을 보면 자신의 글을 읽기 위해 독자들이 사용한 키워드가 나옵니다. 이것을 잘 숙지해서 태그화하십시오. 그러면 독자의 검색횟수가 늘어납니다.



7. 사진과 영상을 적절히 활용하라 : 아주 짧은 글이라도 꼭 사진이나 영상을 사용하십시오. 사진에 재미있는 글을 올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구글이미지를 사용하는데 검색어를 잘 선정해야 합니다. 



8. 태그를 최적화하라 : 유입키워드 외에도 검색이 잘 될 수 있는 태그를 사용하면 번외의 조회수가 늘어납니다. 특히 인기 있는 프로그램에 관한 글을 쓸 때는 태그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핫이슈를 다뤄도 태그 선정에 실패하면 방문자를 끌어들이지 못합니다.  



9. 스킨 선택을 잘하라 : 유독 인기 있는 블로그의 스킨을 잘 살펴보면 공통점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스킨을 교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반응형 스킨이 나왔는데 그것을 쓰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처럼 게으르면 안 됩니다. 



10. 나만의 특징을 분명히 하라 : 남들과 다른 나만의 특징이 분명해야 재방문의 수가 늘어납니다. 특히 조회수가 높게 나온 글들을 잘 살펴보십시오. 그러면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11. 유명 블로그에 꾸준히 댓글을 달아라 : 유명 블로그는 방문자가 하루 몇 천 이상을 말하는데 그런 곳에 자신의 흔적을 남겨 노출빈도를 높이십시오. 그러면 그 블로그의 방문자 중 일부가 당신의 고정 독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블로그로 성공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입니다. 꾸준함이 있어야 합니다. 방문수에 집착하면 글이 엉키니 길게 보십시오. 너무 많은 것들을 기대하지 마시고, 내가 즐거워 하는 일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한 명의 방문자도 소중히 여기다 보면 조금씩 조회수가 늘어납니다. 글을 올리는 시간대가 규칙적인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글만이 아니라 블로거로서의 신뢰성을 높입니다.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